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병수 Feb 11. 2019

반갑습니다



벌써 아침이다. 어젯밤도 잠을 설쳤다. 건넛집 개소리 때문이다. 

빼곡히 들어찬 원룸촌이기에 그럴 만도 하지 라며 그냥 참고 살자 라고 마음먹었는 데, 더 이상 참지를 못하겠다. 조만간 개 한 마리 제대로 간수 못하는 주인의 낯짝을 보고 한소리 해야겠다.

상쾌한 공기로 언짢은 기분을 좀 풀어볼까 해서 옥상으로 올라갔다. 금빛 아침해가 솟아오르고 있었고, 참새는 일찍부터 짹짹거리고 있었다. 아침 햇볕에 안겨 활짝 기지개를 켰다. 그리곤 이리저리 몸을 비틀며 잠을 깨 보려는 데, 분홍빛깔의 꽃이 눈에 띄였다. 지금 방금 꽃봉오리를 터트린 무궁화였다.
매번 나를 잠 못 들게 하는 건넛집 옥상에 무궁화 꽃이 피어 있었던 것이다.

영롱한 빛깔을 뿜어내며 내 시야에 들어온, 생각지 못한 꽃의 방문에 나는 가까이 다가가 지그시 바라보다가 나도 모르게 "반갑습니다"라는 말이 입에서 새어 나와버렸다. 그리곤 괜히 흐뭇해졌다. 그러나 이내 곧 내가 지금 뭐 하는 거지 하며 무궁화를 심고 키웠을 개 주인이 생각이 나서 무궁화 꽃에서 눈길을 뗐다.


옥상을 내려오며 생각했다. 요즘 남북관계가 매우 평화로운 분위기로 흘러간다고 언론에서 연신 보도를 하던 데, 내 잠을 방해하는 건넛집 개와 그 주인이지만 그래도 그들에게 찾아가 무례하게 한소리 하기보다는 나의 불편을 종이쪽지에 적어 그 집 문 앞에 예의 있게 남기고 오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 아니겠냐고 내 마음이 말했고, 무궁화 꽃이 말하는 것 같았다.


오늘 아침, 오래전부터 그 자리에 있었을 무궁화가 참으로 아름답고 반가웠던 순간이 출근길에도 잊히지 않고 계속 생각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릴 적 사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