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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HEODORE CODE Jan 05. 2024

알바트로스: ALBATROSS 가입안내

한국과 미국, 일본 마케터가 참여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의 커뮤니티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터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시니어와 팀장을 위한 재직자 커뮤니티 브랜드를 엽니다.
이제 <알바트로스 : ALBATROSS>에서 자주 만나뵈어요.
 

■ 가입신청서 : https://bit.ly/Albatross_Welcome
 추천인코드 : Welcome 2024 - THEODORE CODE


#1 알바트로스 커뮤니티에서 만나요!

알바트로스는 Team Lead, Middle ~ Senior Manager를 위한 재직자 커뮤니티입니다. 카카오톡 익명방과 실명방으로 각각 나누어 운영을 진행토록 준비하고 있고, 정보공유와 인재채용, 기업협력을 다루는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모임입니다. 메인 콘텐츠의 주 타겟은 5~8년차의 인하우스 마케터를 대상으로 구성되어요.


#2 청년마케터는 이제 어떻게 되나요?

청년마케터 커뮤니티가 다시 본연에 집중합니다.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2년차), 그리고 멘토(3년차~)로 구성될 전망입니다. 메인 콘텐츠의 주 타겟은 23~27세의 서울권 청년층으로 주목하려 해요. 기존에 계신 커뮤니티 구성원분들에게 새로운 방으로 이사를 갈 것을 안내드리고 있어요. 많이 부족하지만, 청년마케터의 브랜드 확장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3 왜 지금 브랜드 확장을 시도하게 되었나요?

2024년 3월, 청년마케터 커뮤니티가 설립 4년차를 맞이하게 됩니다. 청년마케터의 구성원들과 협력사들이 무궁무진하게 변화하게 되면서 이제는 전문성을 요구하는 조직으로 거듭나야하는 시점이 되었어요. 더욱 멋진 모습으로, 자주 인사드리도록 준비를 이어가려 합니다.

#4 왜 하필 지금 알바트로스에 가야할까요?

유료 행사에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는 분들에 한하여서 2024년 1분기에 알바트로스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시도록 준비했습니다. 4월 1일 이후에 가입하시는 신입멤버들께서는 연회비 10만원이 부가돼요. 그동안 검증되어왔던 비즈니스 콘텐츠와 혜택들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5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나요?

저희가 집중할 수 있는 리소스가 한정되어있다보니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보다 높은 퀄리티를 준비하기 위하여 상반기 기간 동안에는 이렇게 운영해요. 향후 프리랜서 및 에이전시, 기업대표를 위한 별도 가입방안을 준비하겠습니다.


- 휴직자 : 참여 가능
- 퇴사자 : 참여 불가능
- 에이전시 : 기업별 1명 가능
- 기업대표 & 프리랜서 : 참여 불가능
- 청년마케터 유료행사 결제자 : 참여 가능



저를 소개합니다.

2021년에 그로스해킹 컨설팅 컴퍼니 '마켓핏랩'에서 믹스패널(Mixpanel)을 국내 미디어에 알리고서 계약 체결을 이끌어내는 파트너십을 맡았습니다. 2022년에 테크 기반의 유니콘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디파이너리(DFINERY)와 모바일인덱스(MOBILE INDEX) 등을 마케터들에게 전파하는 그룹마케팅실 리드로 재직했습니다. 2023년에는 아시아국제광고제(ADASIA 2023 Seoul)와 DMBS(Digital Marketing & Branding Seminar 2023) 컨퍼런스 등를 담당하면서 비즈니스의 성장을 견인하는 방안을 나누었습니다.


재직자 커뮤니티 '청년마케터(알바트로스)'에서 Salesforce, Tableau, Contentsquare, Amplitude, Braze, Appsflyer 등을 취급하면서 고객사에게 적재적소에 맞는 소프트웨어 공급사를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해요. 대표적으로 AB180의 코엑스 컨퍼런스 Morden Growth Stack 2022에서 미디어 홍보를 총괄하였고, 그로스해커들의 자선모금행사 Ultra Growth Festval 2022의 홍보 및 마케팅을 도맡았습니다. 팬데믹 기간 내 운영한 웨비나는 1백여 건이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2022-2023년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일즈가 이루어진 규모는 100억원을 상회합니다.


그간 상장사를 비롯한 대기업 20여 곳, 유니콘 4개 기업 및 스타트업 200여 곳과의 협업을 이어가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당장의 세일즈 클로징(Deal Closing)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기업과의 지속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느리게 돌아가는 길을 걷게 되더라도, 확실하고 든든한 사업파트너가 되어 장기간의 호흡을 이어갈 수 있는 기업 관계자가 되어야만 한다고 믿습니다. 그 가운데에서 브랜드의 영역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정의하고 행동하는 브랜드전략 담당자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Sustainable Sales Pipeline

= Growth Funnel + Branding Mes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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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박윤찬 (#THEODORE)

現 청년마케터 오퍼레이션팀 헤드디렉터

前 아이지에이웍스 그룹마케팅실 리드

前 마켓핏랩 파트너십 매니져


Contact.

head@thefreshmkt.com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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