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슬로우 Jun 14. 2020

[부록] 나의 존재의 의미

주말 단상

매일 스타트업과 브런치. 99 day


비긴어게인 시리즈가 시작되었다. 이소라가 부르는 음악을 듣고 있으면 그녀는 오로지 음악을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란 생각이 든다. 그렇게 존재의 의미가 확실한 사람이 부럽기도 하고, 나는 어쩐 이유로 태어난 것이며, 어떤 의미를 위해 살아야하는 것일까.  


recipe 154. 

"나의 존재 의미는 인생이 나에게 물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나 자신이 세계를 향해 던지는 하나의 물음이며, 나는 거기에 대한 나의 대답을 제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단지 세계가 주는 대답에 의지할 뿐이다."


recipe 155. 템플 그랜딘

"내가 죽으면 내 생각은 나와 같이 사라진다는 게 싫어요. 뭔가 해놓고 가고 싶어요. 내 삶이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싶어요. 나는 내 존재 중심에 있는 무언가에 대해 말하고 있는 거에요."



목표일: 99/365 days

리서치: 155/524 recipes 

매거진의 이전글 [부록] 삶이 낭떠러지로 내몰릴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