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슬로우 Jul 27. 2020

[아무튼 OKR] 용어 탐구생활

아무튼 스타트업

매일 스타트업과 브런치. 119 day


마케팅은 용어가 참 많아서 한번 인지하기 전에는 모두 외계어같다. 우선 영어가 많고 축약어가 대부분이다. 마치 신조어처럼. 아아.. 뜨아.. 안습.. 빠바.. 이런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 도대체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몰랐던 기억도 떠오르면서... 이렇게 알고 나면 아무것도 아닌 단어들인데 알기 전에는 도무지 난감하기만 용어들.. 아무래도 마케팅 용어는 업무에서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관련 분야가 아니더라고 유용해보여 용어를 탐구해보기로.



recipe 189. OKR

OKR은 목표(Objective)와 핵심 결과(Key Results)의 합성어이다.


Objective: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

- 정해진 기간동안 달성하기 어려운 도전적인 목표(120%의 목표를 설정)

- 목표를 달성할 확률은 50:50 (120% 목표에서 70% 도달하면 성공으로 평가)


Key Results: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달성됐는지 판단할 수 있는 핵심 결과 지표

- 결과에 관한 것으로 측정과 검증이 가능해야 함

- 핵심 결과를 이뤘다면 당연히 목표는 달성되야 함


출처: https://brunch.co.kr/@fpw919/14

https://brunch.co.kr/@workplays/9#comment




목표일: 119/365 days

리서치: 189/524 recipes


매거진의 이전글 [아무튼 애플] 피보나치 수열의 황금비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