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설정에 대한 생각
성공하려면, 먼저 원하는 성공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것을 뚜렷이 결정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게 평안인지, 열심을 통한 이뤄냄인지, 어떤 것을 득했을 때 만족했을지 생각하면서 차분히 최종 결과를 GOAL로 세워두는 것이다.
무언가 목표를 설정할 때는, 따라오는 많은 문제들이 있다. 그 문제들을 직시하고, 받아들이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오롯이 나아갈 때 나는 한층 더 성장함을 느낀다. 보이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 세상에서, 보이지 않는 내면을 먼저 가다듬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일수록, 내면부터 채워진 단단함이 건강한 빛을 발휘할 수 있다.
월리스 D. 와틀스는 그의 저서 <부는 어디서 오는가>에서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다.라고 했다. 내면의 생각이 현실을 만들어내고, 우리는 지금 역사상 지나온 모든 이들이 생각한 것들이 현실로 이뤄진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다. 나라고 불가능할 것이 있겠는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정확히 세우고, 그 목표가 흔들리지 않고 한 길을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실에서 반복하여 생각하자. 진짜로 원하는 것이 없다면, 그것부터 찾기 위해 올 한 해의 중순에 접어든 주말을 시작해 보자. 2024년이 중순과 마지막을 맞을 때 즈음엔 지금은 생각지도 못했던 노력의 결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