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든키위 Nov 06. 2023

인생을 자유롭게 쓰는 성공의 삶

나만의 성공을 위해, 내 시간과 삶과 돈을 위해

성공하기로 마음먹고, 가장 먼저 초점을 맞춘 것은 시간 아끼기였다.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소중한 것은 현재 시간이었다. 내가 원하는 성공을 위해 매일 시간을 냈다. 시간에 가치를 투자하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고, 내 삶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는 믿음이 강하게 들었다.


부자들이 시간 관리를 잘하는 게 아니라 시간을 알차게 써서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부자라 시간이 많은 게 아니라, 시간을 잘 다스려 많은 시간을 가치 있는 곳에 투자하여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바쁨에 쫓기기 보다는 본인의 시간을 주체적으로 관리하는 이들이다.


나는 내 시간을 자유롭게 쓰기 위해 성공을 택했다.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시간을 벌기 위해 성공이 하고 싶었다. 그래서 시간을 절약하고, 삶에서 여백을 늘리고 쓸모없는 씀씀이를 줄였다.


최종 목표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는 데에 내 시간을 쓰는 것이다. 남은 나의 인생에서, 소중한 내 시간을 죽을 때까지 돈과 바꾸면서 낭비하고 싶지 않다.


방향을 정하고 최선을 다하니 하루가 즐겁다. 이제 양보다는 질이 좋은 노력을 하기 위해 애쓴다. 그것이 내 인생에 좋은 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직장인 시절, 성공이 이 길이라고 생각하고 내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갈아 넣었다. 인정받고 성과가 났지만, 내가 원하는 삶과 전혀 비슷하지 않았다. 끊임없는 배움과 업무 해결과 야근, 또 다른 업무의 연속이었다. 대략 매일 아침 4시 30분에 일어나 언제 끝나지 모를 야근을 밤 아홉 시 열 시까지 한 후 집에 와 저녁 먹고 자고 일어나기를 반복했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가 아닌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일을 하여 성과를 낼 뿐이었다. 꿈꾸던 직장이었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미래 10년 후 내 모습이 행복하게 그려지지 않아 결심했다.


더 일찍 결심하지 못한 날을 후회하기보다, 하루빨리 원하는 삶을 추구하기 위해 결정한 나 자신을 칭찬한다. 시간과 돈, 삶이 온전히 내 것이고 그것들이 소중함을 안다면, 미래는 밝다.


오늘도 내 시간과 돈, 삶을 위해 성공하기로 다시 한번 마음을 먹는다. 내면의 공허함을 주변의 이야기로 채우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나 자신에게 무게추를 두고 중심을 잡는 인생을 원한다.


나만의 향기를 갖는 인생을 꿈꾸고 성공에 집중하자. 길을 가기 위해 목적지를 늘 생각하고, 기억하기 위해서 몸과 마음을 편안히 하려 노력하자. 내가 원하는 최종 목표를 잊지 않고 움직이기 위해.

이전 03화 Conneting the Dots, 열심의 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