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리 May 01. 2017

치앙마이 추천식당: Tien Sieng

아는 사람만 간다는, 로컬 베지테리언 레스토랑! 

내가 아주 좋아해서 매일 가던 식당이 있었다. 

거의 매일 갔는데도 관광객이 오는 건 거의 못봤고, 철저히 내수용, 현지인 전용식당이었다. ㅎㅎㅎ

저렴한 가격에, 꽤 깔끔하게 운영되며, 맛있는 음식까지!  빠지는 게 없다. (아, 분위기가 조금 빠지는구나. ㅎㅎ  팬시함은 전혀 없고 로컬 냄새 팍팍 풍긴다.) 첨엔 멋도 모르고 갔는데, 알고보니 베지테리언 식당이어서 더욱 좋았다. 평소 맛집을 찾지도 않지만 나만 알고 있기는 아쉬우므로, 소개해본다.^^



현지인들만 가는 베지테리언 식당이 있다!

치앙마이에는 불교영향을 받아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베지테리언 식당이 많다. 

거리를 걷다보면 심심찮게 <Vegetarian Restaurant>이라고 적힌 곳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은 관광객용이다. 그런데 우연히 현지용 베지테리언 식당을 발견했다. 치앙마이 게이트를 지나면서 매일 지나다니던 대로변 있는 곳이었다. 


1번은 치앙마이 게이트, 2번이 내가 소개하는 채식당 Tien Sieng이다. 치앙마이게이트에서 걸어서 1분!


이름하여 Tien Sieng Vegetarian Foods


현지인들만 드나들길래,  하루는 뭐 파는 곳일까 궁금해서 들어가 봤다. 메뉴는 많지 않았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보통 8가지 찬이 준비되고, 날마다 종류가 바뀐다. 맛이며 생김이 분명 고기인데 알고보면 버섯이라든가, 해서 재밌는 메뉴가 종종 나온다. ㅎㅎ밥은 1~3가지 반찬을 골라서 먹을 수 있고, 국수는  '일반 국수'와 '카오쏘이(치앙마이 전통국수)'두 종류였다.  


 그 외에도 디저트와 허브티, 각종 샐러드를 함께 판매한다.  조명이 어두워서 다소 분위기가 어두침침하긴 하나, 상당히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다. 보통은 물을 사먹어야 하는데 여긴 물도 공짜로 준다. 


처음엔 베지테리언 식당인 걸 모르고, 평소 습관대로 반찬을 고르면서 고기를 빼고 달라고 하니 일하는 언니가 여기 음식은 뭐라고 뭐라고 설명했다. 눈치를 보아하니, 여긴 고기 메뉴가 없다는 말인거 같았다. 그때서야 가게 문에 써있는 말이 보였다. "vegetarian food"  (이 말 빼곤 전부 태국말이다. ㅎㅎ)


문 앞에 베지테리언 푸드라고 적혀 있다.

평소 채식 식단을 선호하는데다, 입맛에 매우 잘 맞아서 매일 같이 갔다. 여기말고도  베지테리언 식당이 몇군데 더 있는데 그곳은 관광객용이라 가격이 2-5배 더 비싸다. 이곳이 분위기는 조금 구려도 음식 질로만 본다면, 정말 최상의 식당이 아닐 수 없었다. (보통 가격은 30-40밧이면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

(사진 왼쪽은 밥과 채식반찬들/ 이미지 출처: www. jrosworld.com에서 발췌, 오른쪽은 카오쏘이라고 치앙마이 전통 국수다. )


식당 한켠에는 갖가지 채식과 관련된 먹거리들을 팔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각종 소스와 차잎, 다양한 채소 튀김이며 대체 뭔지도 짐작할 수 없는 제품들도 많다. ㅎㅎ 이중에서 쌀을 튀겨 만든 전통과자가 있는데, 한번 먹어보고 맛있어서 몇 번이나 사먹었다. 

 


이곳을 찾는 또 하나의 쏠쏠한 재미는, 바로 이 식당을 찾는 사람들을 보는 거였다. 베지테리언들은 이를테면, 주는대로 안먹고 내가 먹는 걸 선택하겠다고, 선언한 자들이다. 스스로 결정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다보니, 보통 사람들보다 자기를 드러내는 방식이 확실했다. 


매일같이 가다보니, 자주 마주치는 자들이 있다. 이들 가운데 외모, 옷차림부터가 남다른 사람들이 많았다. 승려들도 오고, 도인 차림의 부부도 드나들었다. 그리고 온 몸을 문신으로 뒤덮은 중년 아주머니도 있었고, 머리를 잔뜩 길러 위로 30cm는 족히 쌓아올린 여자도 있었다.  먹는 것 만이 아니라, 머리 모양, 옷 입는 것 하나하나도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탈이 강하게 배여 있어서 보는 재미가 아주 좋았다. ㅎㅎ  


구글에서 <Tien Sieng Vegetarian>으로 검색하면 이 식당 정보가 뜨는데, 유명한 곳이 아니라 리뷰가 많진 않지만 점수가 후하다. 역시 좋은 식당은 여러 사람들이 알아보는 법.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다면,

현지식당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채식을 사랑한다면,

매우 강추한다!


가는 길 : 치앙마이 게이트에서 "Prapokkloa RD" 길로 가다보면 100미터 못가, 오른편에 "vegetarian food"라고 적혀 있는 가게가 있다. 간판은 태국말로 적혀 있어 읽을 수가 없다. 맞은 편에 핫도그와 커피를 파는 가게가 있어서 그를 기점으로 삼아도 되겠다. 내부가 약간 컴컴하고 현지인들만 식사하고 있는 곳이면 제대로 찾은 거다. ㅎㅎ

  주소: Phra Sing, Mueang Chiang Mai District, 치앙마이 50200 태국

  연락처:  +66 53 206 056


영업시간 : 오전 6시 30분 부터 ~ 오후 5시 (일요일은 문닫음)




매거진의 이전글 치앙마이 최고 빵집, '반베이커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