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이시영 Jun 27. 2023

감기바이러스의 로맨틱한 한달살이

5월 내내 시달린 독감이야기

감기에 시달리고 있는 거인





5월부터 지독한 감기가 시작되었다.

목이 살짝 부은 게 느껴지더니 사랑스러운 연휴가 시작되던 날, 미칠듯한 감기기운을 느끼고 말았다.

일주일만 몸관리 잘하면 되겠지, 하던 감기는 그렇게 나와 5월 한 달을 함께했다.


5월에는 본격적으로 쓰리잡을 시작했다. 

카페, 칵테일바, 위스키바.

그중 칵테일바와 위스키바에서는 손님들이 가끔 바텐더의 술도 사주곤 한다. 

감기와 약에 취해 헤롱헤롱하는 나라면 술 조절해야 하는 게 맞는데

여러 술을 마셔보는 것이 공부라고 여기며 살고 있는 나는, 신이 나서 또 마셔버리고 말았다.

5월 둘째 주쯤, 몸이 나아질 것 같았던 상황에서 또다시 감기에 걸려버렸다.


화창하고 참 예뻤던 5월, 코로나환자처럼 마스크를 열심히 끼고 다녔다.

불가피하게 친구들을 만나야 할 때면 미안함에 어쩔 줄을 몰랐다.

감기약을 열심히 챙겨 먹으니 이제는 위가 고통스러워했고, 

기침을 많이 하니 등 근육이 놀라서 고통스러워했다.

감기바이러스들이 로맨틱한 한달살이 하기 좋은, 아주 딱 맞는 몸을 찾았던 것이다.

정말 총체적 난국이었다.


6월이 되니 그 지독하던 감기가 사라져 갔다.

그리고 나의 쓰리잡 중 하나도 그만두게 되었다.

몸 관리도 하지 않으면서 쓰리잡에 뛰어드니 스스로에게도, 

일하는 곳에도 이기적이게 행동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마 이 글은 바쁘게 열심히 살자 마음먹었지만 몸관리는 안 한 나의 반성일기가 아닐까.







*그림에 적은 글은 즉흥적으로 적었기에, 브런치에 다시 정리해서 옮깁니다.

작가의 이전글 김렛과 행복을 위한 드로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