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 Apr 22. 2021

머무를 때는 진득하게, 떠날때는 미련없이

머무를 때는 진득하게, 떠날 때는 미련 없이! 


그게 내가 원하고 바랐던 모습이기도 하고 
앞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방향이기도 하다. 

머물 때 진득이 있어야 하는 이유는 
내가 선택한 곳에 대한 나의 애정을 표현하는 방식이고 
그 조직에 속한 사람들에 대한 예의라고 할까. 

그리고 떠날 때 미련 없이라는 말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다 해본 뒤에 안 되겠다 싶으면
그때는 뒤돌아보지 않고 떠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 
그 타이밍을 잘 알고 선택하는 것이 너무 중요하겠지? 

갑자기 더워진 날씨 덕에 굉장히 나른한 하루를 보내는 중. 
이런 곳도 있구나~ 하고 흘려보내야 할 곳에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푸르고 푸른 날씨 덕분에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는 날. 
기록하기를 멈추지 말아야지. 
나의 따뜻한 계절들을, 변화가 많은 이 시기의 하루하루를 
잘 기록해두어야지.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야지. 




작가의 이전글 싫어하는 걸 하지 않는게 중요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