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 Aug 03. 2021

Hang in there!

고마워 친구야!

어제 아침, 투썸 플레이스에서 앉아 책을 만들기 위해 원고를 쓰고 있는데 친구에게서 전화가 왔다. 안부인사 겸 겸사겸사 근황 토크를 하기 위해서랄까. 지난 주에 가기로 했던 회사는 왜 가지 않기로 했냐며 묻는 친구에게, "조금 더 원하는 일에 도전해보고 싶어서!"라고 이야기를 했더니, 친구는 "그래, 이왕이면 하던 것 가지고 조금 더 높은 곳에 도전해봐!"라며 나의 선택을 응원해줬고 지지해줬다. 그렇게 나는 또 한 번의 응원을 얻고, 재택근무 중인 친구의 삶을 응원하며 우리의 통화는 끝이 났다. 

그런데 통화를 끊자마자 친구에게서 문자가 한 통 날아왔다. 무엇인고 하니 스타벅스 3만 원 권 쿠폰이었다. gift 카드를 보낸 건데 거기 쓰여있던 문구가 'hang in there'이었다. 자식, 고 맙 게 쓰리! 8월에 같이 여행도 가야 하는데 커피 값에 돈을 쓰지 말라나 뭐라나. 우스갯소리로 한 말이 잠 얼마나 고마운지. 

재택근무를 하며 점심시간을 틈내 전화를 준 친구, 그리고 앞으로의 길을 찾아가기 위해 세상으로부터 잠시  멀어져 있는 나,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나에게 힘을 내라고 보내준 마음과 선물에 힘입어 세 챕터의 원고 초안을 작성할 수 있었다. 

아니, 어떻게 힘을 내지 않을 수가 있나. 이렇게 나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곁에 있는데, 나의 행복을 빌어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그저 나에게 주어진 몫을 잘 감당하면서 해야 할 일을 하나씩 잘해나가면 되는 것이다. 꾸준하게, 끊기 있게. 나중에 맛있는 밥으로 이 고마운 마음을 꼭 표현하고 싶다. 아주 큰 힘이 됐다는 말과 함께. 

어제의 기운에 힘입어, 오늘 아침 산뜻하게 시작 아침 7시에 일어나 1시간 동안 책을 읽고, 실내 자전거를 30분 타고 땀을 쫙! 뺀 뒤 10시에 스타벅스 도착! 친구가 준 기프티콘으로 새로 나온 유스베리 티 아이스를 한잔 시키고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백수의 삶이지만 늘어지지 않게, 좋아하는 것들을 시도하며 보내는 시간이 되기를. 오늘 하루도 모두 각자 있는 곳에서 한 번쯤 하늘을 보고, 함께 하는 이들과 웃을 수 있는 하루 보낼 수 있기를. 하루 끝에 '고생했다'라고 스스로 다독이며 마무리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작가의 이전글 마음을 새롭게 먹는건, 내 자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