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순지 May 12. 2018

로맨틱한 사과

아빠의 애정표현

오늘 문득 사과를 먹다가 정말 아빠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엄마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사과다. 어릴 때 친구들이랑 한참 놀다가 시간이 늦어져서 미안하면 들어가는 길에 괜히 엄마한테 전화를 걸어서 '뭐 먹고 싶은 거 있어?'하고 물으면 열 번중에 일고여덟 번은 '사과'였다.


그런데 우리 집에 사과가 얼마나 있는지 눈여겨보는 사람은 엄마가 아니라 아빠다. 아빠는 우리 집에 사과가 채 떨어지기 전에 넉넉하게 사과를 사 온다. 그것도 늘 크고 좋은 것으로. 정작 아빠는 사과를 잘 안 먹지만, 사과를 좋아하는 엄마를 위해서 사 오시는 것이다. 오늘 문득 그 사실을 깨닫고 우리 집에 있는 사과는 꽃만큼 로맨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아빠가 엄마를 사랑하기 때문에 해주는 수많은 것들이 있을 테지만, 그중 하나는 분명히 사과를 사 오는 것이다. 누군가는 좋은 가방을 사주는 것에서 더 큰 사랑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일주일에 몇 번은 냉장고에 사과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고 사 오는 일이 분명 더 큰 마음을 쓰는 일이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몇십 년째 할 수 있다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사랑이라는 생각 한다. 그래서 오늘 문득 사과를 먹다가 정말 아빠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작가의 이전글 회전목마와 거리의 악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