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루 Jan 21. 2021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41. 영상이지 사진이 아니잖아

<기획도하고 촬영도하고 편집도하고 디자인도하고 모션그래픽도하는 영상피디가 알려주는 광고 영상제작의 모든 것>


41. 영상이지 사진이 아니잖아


내가 맡던 영상의 특성 때문이었을까. 최대한 안전빵으로 가고 싶은 어리석은 마음 때문이었을까. 푸드 영상을 찍는 한 동안 나의 영상은 작은 움직임들로 돌아가는 정적인 사진 같았다. 어떤 박진감이나 어떤 흥분감을 주지 못하는 참 정적인 것. 속도 조절만 있을 뿐 일반적인 레시피를 보여주는 홍보 영상이었다. 


어느 날, 같이 일하시던 감독님에게 일을 받아 작업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얘기하셨다.


"여기서 이런 효과를 좀 더 줘봐요. 이게 영상이지 사진이 아니잖아요."


순간 머리가 삐르르했다. 너무나 당연한 이 얘기를 누군가 나에게 해준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회사에서 혼자 일하는 시간이 길었고 사수라고 부를 만한 사람도 없었고 대부분 내가 만든 영상을 받아들이는 분위기였다. (나만 늘 불만족이었다.) 감독님의 말을 들은 후 내가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다. 무빙에 대한 것, 리듬에 대한 것, 속도에 관한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나에게서 탈출을 시도했다. 그 시도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해보고 있는 중이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일을 맡게 된 모션그래픽도 리듬을 공부하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힘, 그것이 결국 상품 판매나 브랜드의 홍보로 이어지게 되는 힘. 그것을 확실하게 기르는 게 올해 나의 목표다.




이전 08화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