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fu C Jul 16. 2018

부정적인 생각의 자리


때때로 다른 누군가의 영향보다

내 안의 부정적인 생각이

나에게 악영향을 끼칠 때가 있다.


"나는 하지 못할 거야"

"그 일이 잘 될 리 없어"

"누군가는 날 미워할 거야"

등등


그런 생각들은 불쑥불쑥 자라나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을 주저하게 하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나치게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게 한다.


그런데 매번 나는 내가 했던 부정적인 생각들 전부

엉터리였음을 그 시기를 지나고 나서면 늘 깨달았었다.


쉽진 않겠지만 앞으론 부정적인 생각일랑

모두 잘라내어

내 인생에 비집고 들어올 틈조차 주지 말아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결국 믿을 건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