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바람 Nov 08. 2023

나이테에 담긴 생애

좋았다가 나빴고 다시 나빴다가 좋았다.


나이테


여름이었다 겨울이었고

따뜻했다 추웠고

즐거웠다 슬펐고

행복했었다 불행했고

좋았다가 나빴고

다시

나빴다가 좋았다.


그렇게 한 생애가 모두 여기 담겼다.




굴곡 없는 생애가 어디 있으랴

어느 순간 어디서 어떻게 느닷없이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

누구의 생애든 살아온 삶의 흔적만큼

그 삶이 단단히 새겨진 기둥이 있기 마련.


그러니

누구의 삶이든 함부로 폄하해선 안될 일~!




매거진의 이전글 숲의 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