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주 사는 이야기 Oct 04. 2022

도시락 싸기 시작하기.

2022년 4학기가 시작이 되었다.

10월이 시작되었다는 뜻은,

호주에서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고,

마지막 학기인 4학기가 시작이 되었다는 말이다.


나의 첫 4학기 도시락

과일이 없어 걱정했는데, 냉장고 구석에 숨어 있어 준 골드키위야~!! 고맙다!!!!!! 우리 첫째는 블루 베리를 안 좋아해서 4알만.. ㅎ

넣을 땐 뭐 이것저것 넣는다고 넣는데, 막상 이렇게 보면, 좀 더 넣을걸 하는 생각이 든다.

사진을 찍고 보면 구석이 신경 쓰이는 탓인가 한다.

하루 종일 도시락을 여러 번 열어, 이것도 먹고 저것도 먹고 그러는데,

내일은 좀 더 꽉꽉 채워서 싸줘야겠다.



호주 학기제는 저번에 말한 것과 같이 4학기제라서.

이번 학기가 제일 마지막이다.

아침에 차를 타고 데려다주는데,

학교 근처에 공사가 한창이었다.

공사 현장만 네 곳 정도 돼서,

안 그래도 호주는 학교 드롭 시간이 전쟁인데, 더 전쟁 같은 시간을 보냈다.


공사 현상인즉슨, 올해 초엔 난 홍수를 이제 복구하는 건데,

역시나, 플러딩이 일어난 후 거의 9개월 정도가 지나고 나서야

공사를 시작하다니..! 역시 큰 수해 복구는 9개월 정도는 예상을 해야 하나 보다.



이번 2주 방학 동안에는 캠핑을 다녀왔다.

트위드 헤드라는 퀸즐랜드, 뉴사우스 웨일스 경계지역 바다로 갔는데,

역시나 바다는 이뻤고,

하늘은 파랬고,

공기는 부드러웠고,

정말 다 좋았다.


그런데 아직 날씨가 밤엔 춥다가 보니,

후유증으로, 가족이 돌아가며 다 아프게 되는 불상사를 겪게 되었다.



나도 살면서 이렇게 아파 본 적 없을 정도로 심하게 아파서, 정신을 거의 못 차리게 약을 먹고

쉬다가 보니, 이번 방학이 더 정신없이 흘러간 느낌이다.


트위드헤드 바닷가.  저 멀리 야생 돌고래도 헤엄쳐 다닌다. 커다란 게도 많고.. 낚시를 하기엔 좋은데, 우리 막내가 가만 잇지 않아 낚시는 좀 더 크면….



호주에는 바다가 12000 개라는데,

사실 나는 정말 자주 가는 바다만 간다. 그래도 이쁘다.

어서 막내가 빨리 커서, 제대로 된 낚시를 한번 가보면 더 재미날 거 같다.

낚시 시즌이라는데, 아직 재미를 못 봤다.


호주 학교는 시작을 했고.

다시 조용한 일상을 조금 맛볼 수 있게 되었고,

혼자 조용히 앉아 음악을 들으며, 글을 쓸 수 있는 여유도 생겼다.


아.. 다행이다.


작가의 이전글 길을 잃을 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