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Joon Nov 18. 2020

아빠랑 잘 거야~ 아빠 회사 가지 마~

아빠랑 하루 종일 찐하게 지내기

지금이야 아빠랑 하루 종일 있는 게 당연하고 자연스럽지만 2년 전만 해도 아주 큰 이벤트였었나보다. 


내가 하루 종일 아들에게 절절대며 맞추려고 했던 게 눈에 보인다. (지금은 이러지 못해 미안 ^^;)


밤에도 지금은 늘 같이 자지만 그땐 엄마랑 자는 게 가장 중요했던 아들이었다.


이젠 네 안에 내가 좀 더 커진 게 맞겠지?






20180417


파랑이 일요일에 회사 행사로 인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집을 비워야 하는 일정이 생겼다. 그전에도 반나절 정도는 준영이랑 둘이 지내곤 했었는데, 이번에는 잘하면 삼시 세 끼를 먹으며 함께 지내게 될 수도 있었다. 


전날 밤부터 미리 이야기를 해두어서, 아침에 일어나서도 크게 동요는 없었다. (그리고 원래 주말 아침에 일어나는 순서가 ‘나 -> 준영 —————> 파랑’ 이어서 아침에는 둘이 곧 잘 놀곤 했었다.)


종이접기도 하고, 클레이도 만들고, 물감도 칠하면서 놀고 있는데... 갑자기 준영이가 말했다. 


'고기가 먹고 싶어!' (준영이가 무언가 밥 종류를 먹고 싶어 하는 것은 '고기'가 유일하다)


마침 사다 놓은 소고기 (부챗살)이 있어서 아침부터 소고기를 구워서 함께 먹었다. (버터 추가~) 준영이가 고기를 한 입 먹더니 정말 맛있는 표정을 지었다. 하하. (두 눈이 동그랗게 커지는) 연신 맛있다고 하며 아침을 많이 먹었다.


그날 아침 - 오전 작품 활동, 버터 소고기



그리고 다시 놀이에 돌입! 그런데 기존에 놀던 장난감들이 너무 어지럽혀져 있길래...


(나) '준영아~ 놀 때는 전에 놀던 것들은 치우고 놀면 좋겠어~'

(아들) '응 알았어~'


제법 치우고 놀고, 치우고 놀기를 반복하였다. (오... 기대 안 했는데!)


너무 아침부터 놀기 시작해서 그런지 12시가 다되어서는... (이때 주일 예배를 드리러 나가야 하는데...)


(아들) '아빠~ 나 졸려~ 잘래~'

(나) '준영아 교회 다녀와서 자야지~'

(아들) '아냐 지금 잘래~'


결국 12시부터 2시까지 꼬박 2시간을 푹 잤다. (나도 덕분에 좀 자면서 휴식을 취했다)


그 즈음 미용실에서 - 손 꼭 잡고, 뱅헤어 스타일?



그런데 낮잠을 잘 자고 일어난 준영이가 갑자기..


(아들) ‘아빠~ 우리 고고 다이노 보러 가자!’ (고고 다이노 : 요즘 꽂힌 장난감)

(나) '잉? 우리 오늘은 장난감 보러 안 가기로 약속했잖아'


전날 토요일에 마트에 가서 장난감을 이미 사준 뒤였다. 이것도 그냥 사준 게 아니고... 준영이가 꿈에서 나온 사다리 비행기 장난감을 사고 싶다고 했다. (진실이기를...) 그런데 '어디 있는 거야 도대체~’ 하며 아무리 찾아도 없다고 했다. 그러더니 갑자기 다른 장난감을 사기로 했다. (꿈 이야기가 정말 이었을까?)


약속을 한 것을 본인도 잘 알고 있는지 갑자기 말이 빨라지면서 설득, 설명, 애교를 섞으면서 열심히 이야기를 하였다. 결국 난 준영이를 데리고 나섰는데... (약한 사람... 이번 주에 많이 사서 다음 주에는 구경도 가지 않는 것으로 약속하고) 원하는 것을 손에 넣고는 날아가듯 좋아했다.


왠 움짤이 남아있네...



이 바람에 점심 식사 시간이 좀 늦어져서 늦은 오후, 근처 식당에서 돈가스와 유부초밥을 시켰다.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유부초밥을 폭풍 흡입했다. (원래 돈가스가 준영이 거, 유부초밥은 내 거) 그리고 기분 좋게 근처 키즈카페로 룰루랄라 함께 걸어갔다. 꽤 세련되고 분위가 좋은 (요즘식의) 키즈카페였다. 비록 나랑은 떨어져 있으려 하지 않아서 자유시간은 없었지만 하하. 결국 준영이랑 2시간을 함께 신나게 놀았다.


굴렁쇠에서 풀 가지고 놀기 / 잘 먹던 식당에서



집으로 가면서...


(나) '준영아 , 엄마가  ‘고고 다이노 또 샀어?’할걸~ ㅎ'

(아들) ‘그럼 나는 없어서요~~ 할 거예요~' (이건 없는 모델이라서 샀다는 의미이다)


하루 종일 붙어있었더니, 준영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빠랑 잘 거야~~’라고 했다. 감동 ㅡㅜ 


다음날 월요일 아침에도 '아빠 가지 마~~' 라며 매우 큰 애정을 보여주었다. 하하.


마음은 좋으면서도 그동안 단둘이 같이 지내는 시간이 좀 적었나? 싶기도 했다.


종종 둘이 놀러 다니면서 친해져야겠다~ (그렇게 파랑은 자유를 누리고~)

가장 좋아하는 공 수영장



공동육아 어린이집이 도대체 뭐야?





이 브런치는 이런 곳입니다.

이 작가와 책을 만나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굴렁쇠 열여섯 번째 생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