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m and Terri Oct 11. 2016

8월의 무더운 타이페이(15)

소꼬리 우육면으로 유명한 뉴동뉴러우몐시팡(牛董牛肉麵食坊)

Tom입니다.

마사지를 받고 쿨쿨 자고, 마지막 날엔 한국 가기 전 목욕재계를 위해 양명산 온천에 가기로 합니다.
그래서 브런치를 먹으러 가는 길에 있는 스파이(石牌) MRT역 근처 우육면 집에 방문했습니다.
(사실은 가이드북에서 우육면이 맛있다고 해서 미리 봐 뒀습니다.)

구글 지도 링크 : https://goo.gl/maps/xCmaVksq1bL2


우동우육면...이네요

MRT역 1번 출구 왼쪽 방면에 있어서 금방 찾습니다.
간판도 빨간 게 워낙 튀어서...

메뉴가 정말 많네요.........
(사실은 거의 우육면)
정말 동네 중국집 포스입니다.

다행히 옆에 사진이 있어서 저걸로 주문합니다.
친구는 소꼬리, 저는 저 삼합일로... (사실 뭔지 모르고 시킴 ㅋㅋ)
가격은 둘다 $280(약 9천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특이하게 밖에서 요리해서 안으로 가져다줍니다

밖에 고명들과 국수 삶는 것들이 있는데,
다행히 밖이 아주 덥진 않고 그늘에 있어서 위생 문제는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에는 짜사이가 있는데 돈 주고 사먹어야 되서 별로...

제가 시킨 삼합일 우육면입니다.
소고기와 내장이 같이 있네요.

이게 바로 소꼬리우육면...
소꼬리는 호주산인데 뭐 어떻습니까
진짜 소꼬리가 토마토처럼 보이네요

오래 푹 삶아서 그런지 뼈와 살이 금방 분리되어서 먹기 편합니다

이것도 사실 괜찮았는데 소꼬리가 훨씬 인상이 깊었네요
전 다음에 오면 무조건 소꼬리

개인적으로 융캉제에서 유명한 융캉우육면은 조금 매운 맛이었고,
배부를 때 먹어서 그런지 맛이 좀 반감되어서 사실 크게 땡기지 않는 메뉴였는데...
여기서 우육면에 대한 인식을 확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맛있었다는 말이겠죠?
국물이나 국수는 아주 빼어날 정도로 맛있진 않았는데(오히려 국수는 별로...),
정말 푹 삶아낸 고기가 훌륭했습니다.

양명산 온천 가실 때 들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월의 무더운 타이페이(1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