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주인은 나
삶의 주인은 자신입니다. 삶의 왕도 자신입니다. 절대 그 누구도 자신의 삶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오직 자신만이 소유할 수 있고, 조종할 수 있습니다. 누가 뭐라 건 자신의 마음대로 사세요. 자신의 인생에 있어선 고집을 피우세요. 충분히 그래도 됩니다. 왜냐, 당신 것이니까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노예로 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의 주인이 아닌, 타인의 삶의 노예로 말이죠. 가족의 노예, 직장의 노예, 돈의 노예, 사회의 노예... 그리고 점차 노예의 삶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삶의 주인이라는 것을 잊은 채 말이죠.
언제까지 남의 영화의 조연을 하실 건가요?
당당히 자신의 삶이란 영화에 주인공을 차지하세요. 당신 자신이 주인공임을 인식하세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 원하는 연기를 나의 무대에서 마음껏 펼쳐 보세요. 카메라, 조명, 오디오 모두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레드 카펫과 눈부신 스포트라이트 또한 자신의 것입니다. 삶의 모든 것은 당신, 자신을 위해 존재합니다.
더 이상 타인의 삶의 노예로 살지 마세요. 자신의 삶을 방치하지 마세요. 부모님의 뜻대로 살면 부모님의 인생입니다. 세상의 뜻대로 살면 세상의 인생입니다. 남에게 보여주려고 사는 내 삶이 아닙니다. 자기 스스로가 만족하고 원하며 살아야 하는 내 삶입니다. 남의 평가는 신경 쓰지 마세요. 그 누구도, 나 이외에, 내 삶을 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내 삶은 죽을 때까지, 오롯이 자신의 것입니다. 내 삶의 주인으로 사세요.
+ 추천 음악 / r.p.g shine / w & whale
누가 뭐래도 무거운 신념 하나
너의 가슴속 깊이 못을 박아 두고
결국 뱃머리 돌리는 건 바로 나
캡틴 whale
+ 스티브 잡스 / 애플 창업자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이다. 다른 사람 인생을 살면서 삶을 허비하지 마라. '도그마'에 갇히지 마라.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것이다. 다른 사람 의견이 당신의 내면 목소리를 가라앉히게 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건, 당신 마음과 직감을 따를 용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