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이아Gaia May 20. 2020

[왕비재테크 미션] 219>자신의 일을 시작하자

미션수행하기

20.05.20




자신의 일을 시작하자






1. 일관성 있는 일을 하라 

   그리고 한 우물을 파라 

   그리고 자신의 고집에 순종하지 마라.

2. 시대착오적 고집과 집착 생각을 버려라.

   당신은 아니라지만 

   당신 같은 사람 돕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3. 자립하라. 

   자신의 일을 가져라. 

   그리고 스스로 번 돈으로 돈을 써라.

4. 쓸데없는 친구는 버려라. 

   친구는 자기 수준으로 만나는 거라 본다면 수준을 높여라.

5. 행동을 잘해야 한다. 

   그 사람의 행동의 시초는 그 사람 생각에서 나왔다 보면 된다.

6. 일어나는 일은 다 받아들여라. 

   자세히 보면 다 자신에게 이끌려 따라온 일들이다.

7. 목적보다 과정보다 결론이다. 

   자신의 결과를 보여줄 수 없으면 과정도 목적도 무시 받는다.

8. 아픔, 슬픔, 상처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아파서 슬퍼서 상처 받아서 아무것도 못한 시간만큼 아까운 건 없다.

9. 가끔은 기도 죽어보아야 한다.

   세상엔 잘나고 잘난 사람들이 천지에 있다.

10. 쓸데없이 수많은 경험은 생각 외로 시간 낭비다.

   깨달음이 없으면 절대 경험으로 성공하지 못한다.






인생의 과제는 뭘까? 

잘 태어난 사람과 잘 못 태어난 사람. 

선택하기 싫어도 답은 태어날 때 정해져 있었다. 

태어나길 원하지 않았는데 우린 태어났고 

그 최종적 책임자는 아무도 없다. 

부모도 자식도. 

그런데 난 

왜 내가 태어나 달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태어났을까? 

질문하는 1인이다. 

물론 태어나보니 

내 인생의 시작에 격차가 있어서였을까? 

내가 해결할 수 없는 부분. 

가난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기도 참 힘들다는 게 

내 산 지론이다. 





난 끊임없이 

내가 사는 곳 내가 사는 환경을 벗어나고 싶어했다. 

그런데 도저히 혼자 힘으로 해결하기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개개인의 성향은 다 다르겠지만 

나아지고 싶다면 인식을 바꿔야 한다. 

벗어나려 애쓰는 것부터 출발해야 한다. 

스스로 발버둥 쳐서 결말을 만들어야 한다. 







언제든 곤경에 빠질 걸 알면서도 

그걸 당연히 받아들여야 한다. 

어쩜 늘 위험이 뒤따를 수도 있다.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이 없는 곤경도 버텨야 한다. 

세상 사람들이 다 적으로 느껴지는 절망까지 받아들여라. 

그리고 끝까지 버티면 된다. 

그래야 우리가 늙어 예순이든, 일흔이든, 여든이든 

자신의 일을 가지며 살아갈 수 있다. 






누가 그만두라고 하지 않는 일, 

그런 일을 시작하라. 

꼭 자신의 인생을 살고 

꼭 자신의 꿈을 위해 일하자. 

그리고 꼭 자신의 일을 하며 살자. 





왕비미션 

시작하자! 

남의 꿈을 위해 일하거나 

남의 인생을 살아주지 말자. 

자신의 일에서 도망치지 말고 

바로 자신의 일을 위해 시작하자.







다른 칼럼 구독하기 바로가기  ↓↓클릭↓↓

왕비재테크 카페 : http://cafe.daum.net/dgbudongsantech/Kse2


작가의 이전글 [왕비재테크 컬럼]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