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품질의 사람이 되세요






품질이란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어도 올바르게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내가 무슨 일을 하던, 그건 나를 위한 것이어야 하며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다면 그걸로 된 거죠.


- 나나 님.






이상순은 고품질을 지닌 사람이네요.



보이지도 않는 의자 밑바닥까지 사포질을 열심히 하는 이상순에게

이효리가 "여기 안 보이잖아.누가 알겠어"라고 하자 이상순이 말한다.

"누가 알기는. 내가 알잖아."



남을 의식하며 사는 삶은 남의 인생을 사는 겁니다.

기준을 내 안에 두고 내 인생을 사세요.


누가 중요하죠?

내가 중요합니다.


누가 알죠?

내가 압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 자신에 대해 쓰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