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댓글 1 공유 19 브런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트랭크 Dec 03. 2017

배우 양조위의 단골집! 카레 국수를 먹을 수 있는 장소

홍콩 스타의 맛집

거리 곳곳이 드라마 세트장 같은 홍콩의 소호거리에 위치한 카우키는 홍콩의 유명 배우 양조위의 단골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미슐랭에 꾸준하게 소개되며, 많은 여행객들이 들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카우키는 구기우남으로 불리며, 셩완 역 A2 출구에서 도보 5분 정도에 이동 가능합니다. 오픈 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하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수지만 모르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합석하여 먹는 시스템과 회전율이 빨라서 기다림의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배우 양조위의 단골집! 카레 국수를 먹을 수 있는 장소

소호 맛집 카우키


사람이 많이 찾는 카우키는 1인당 주문 1개를 무조건 해야 하는 시스템인데요. 1명당 최소 홍콩 달러 $45를 소비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 결제는 불가능하며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미리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단위가 큰 1000 달러 지폐는 받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내부 장소가 협소해서 유모차나 캐리어 등의 짐은 반입이 불가능하며, 음료나 먹을거리는 가지고 들어갈 수 없고, 한국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의사소통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소고기 국수


카우키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 국수는 양조위가 즐겨 먹는 메뉴로 진한 국물 맛에 푸짐한 고기가 더해져 맛을 내는데요. 면이 얇아서 고기와 함께 먹기에 좋습니다. 특히 국수 위에 올라가는 소고기는 살살 녹아들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데요. 마치 갈비살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며, 맑고 진한 국물과 함께 밥 한 공기가 생각나게 만듭니다.


소고기 카레 국수


소고기 카레 국수는 카우키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로 매콤한 국물 맛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넙적한 면을 선택하거나 튀긴 면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꼬들꼬들한 면을 선호한다면, 튀긴 면을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국수와 마찬가지로 큼직하게 들어가는 소고기 안심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향신료 냄새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밀크티


카우키의 밀크티는 생각보다 단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고, 색깔처럼 맛도 굉장히 진하며, 쌉싸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음식이랑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은 음료입니다. 흔히 생각보다 많은 양의 쌀국수를 먹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밀크티나 탄산음료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현지인들은 밀크티를 즐겨 마시지만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무난한 메뉴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걸 맥주


카우키에서 주문 가능한 블루걸 맥주는 국내의 OB 맥주에서 수출용으로 만들어서 해외에 유통하는 상품인데요. 블루걸 맥주는 다국적 기업의 맥주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홍콩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쌀국수와 맥주를 함께 먹는 현지인들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상쾌한 맛과 진한 맥주 맛이 적절하게 조화로워 음식과 궁합이 좋습니다. 



keyword
트랭크의 브런치입니다.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