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란현 작가 Apr 10. 2022

《위대한 상인의 비밀》 오그 만디노, 월요일의꿈

서평 쓰는 독서모임 천무 6회

부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인가? 부의 비밀 그 이상의 내용이었다.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시작, 사랑, 노력, 기적, 최선, 감정, 웃음, 가치, 실천, 기도 인도'

내가 뽑은 최고의 문장 1
노력했는데도 실패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말게.
실패해보지 않았다는 것은 노력해 보지도 않았다는 말과 같으니까.
《위대한 상인의 비밀》 36쪽
실패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기로 했다. 노력하지 않는 것보다 차라리 실패하는 삶이 더 낫다. 경남교육청에 독서 인문소양교육 컨설턴트 신청서를 제출했다. 8개 영역 중에 4개 영역 컨설팅 가능하다고 표시했다.
‘학생 인문 책 쓰기 동아리, 교사 독서교육 전문적학습공동체, 한 학기 한 권 읽기 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컨설턴트가 된다면 공부해서 나누겠다고 다짐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한다. 먼저 일을 저지른다. 컨설팅이란 급한 불을 끄기 위해 공부해서 도전한다. 결과적으로 실패했다는 마음이 들 수도 있다. 행동 없고 도전도 없었던 수준보다는 한걸음 발전했을 것이다.

내가 뽑은 최고의 문장 2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되라.
《위대한 상인의 비밀》 70쪽
습관 만들기에 크게 생각해 본 적 없었다. 집에서도 가족들이 편안하게 있는 편이고 습관 관련 잔소리해본 적 없다. 자녀의 좋은 습관에 대해 고민하고 도움을 주려고 하는 소모임 작가님으로 인해 나도 가정에서의 가족 구성원 습관에 대해 가족회의를 해봐야겠다 생각했다.
개인적인 습관 한 가지 소개한다.
자이언트 합류 후 수강 자체가 습관이 되었다. 습관의 노예 기꺼이 되어 보려고 한다.

내가 뽑은 최고의 문장 3
약한 자는 감정에 행동이 끌려 다닌다.
반면 강한 자는 행동으로 감정을 다스린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 102쪽
감정적인 사람이었다. 감정으로 인해 에너지 소모를 많이 겪었다.
두통도 심한 편이었다. 내 감정이 항상 정당한 것은 아니다.
독서와 글쓰기 덕분에 조금의 평안을 찾았다. 독서와 글쓰기 덕분이다.

독후 감상
종교책으로 분류되지도 않았는데 첫 부분과 마지막 부분이 성경 이야기라 놀랐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이 아니라 인생 비밀이다. 확언이다.
매일 마지막 장을 읽은 후 하루 시작을 해볼 마음이 생겼다.

나의 어록 1
성공하겠다는 의지가 충만하다면 실패가 결코 나를 굴복시킬 수 없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 37쪽
작가가 되겠다는 의지가 가득하다면 엉망진창 초고가 나를 좌절시킬 수 없다.

나의 어록 2
집안의 문제는 집안에 남겨두자.
시장에서 가족에 대해 생각하면 나의 사고가 흐려지기 때문이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 91쪽
책 읽을 때는 책에 집중하자.

글을 쓸 때에는 글쓰기에 집중하자.
천무 서평 모임에 참여할 때에는 천무에만 집중하자.

서평 쓰는 독서모임 "천무" 함께 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꾸준한 참여! 1년 후 성장할 제가 기대됩니다.

무기력한 분 계신가요? 《위대한 상인의 비밀》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겐샤이》 케빈 홀, 연금술사 [자이언트북컨설팅 천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