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톢이 May 18. 2022

햇빛에 구운 고구마

 지금 2주간 감사기간이라 매우 신경이 날카롭지만 고구마가 먹고 싶었다. 원래 바쁠수록 다른 일이 하고 싶은 법. 마침 안산시민햇빛발전 협동조합에서 위탁 운영하는 에너지 마켓에서 학생들과 태양에너지 수업 전에 태양열오븐 테스트 겸 허가를 받아 2시간 정도 사용해보았다. 태양열 오븐은 주로 캠핑용품으로 더 잘 알려져 있어서 사용해본 사람들도 많았다.

 12시에 고구마를 통에 넣고 해가  드는 옥상에 올려놓았다. 삼십분  고구마를 뒤집어야 하는데 꽤나 뜨거워져 집게를 들고 가서 뒤집어주었다. 1시간이면 구워진다는 고구마는 최종  시간이 걸렸다. 전기도  쓰고 햇빛에 구워지는 고구마라니 너무 신나는 일이고 신기하고 너무 맛있다. 고구마는 꽤나 촉촉하게 구워졌다. 비교해보려고 에어프라이기 구운 거랑 같이 먹었는데   맛있었다(?) 하지만 에너지 효율로는 태양열이 최고! 여름도 다가오고 기후위기로 태양열이 뜨거워진 지금 시기에 맞는 대안 요리방법이 되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전기도 쪼끔 절약할  있었다. 가격은 15만원이래서 인터넷 가격보다 싸길래 구매를 고려중이다. 다음엔 계란을 구워봐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울할 땐 뇌과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