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 - 촛불 축제(Birgu)

빨간색 좋아하니

by 성포동알감자

이번 주 몰타 주말 축제는 촛불축제! 교통이 열악한 몰타에서 비르구를 가려면 버스를 두 번 타야 한다. 그리고 축제날이니 당연히 버스 4대 정도 보내는 건 기본이지... 나온 지 두시간여만에 축제장 도착했다.

버스에 내리니 작은 항구 동네였다. 입구부터 사람들과 프리마켓으로 혼잡하다. 피곤한데 괜히 나온 기분이라 후회했다 촛불축제에 들어서자마자 수정한다. 후회하지 않아. 난 잘 왔네 잘 왔어.

동네는 모든 조명을 끄고 오로지 촛불로만 꾸몄다. 벽에도 길에도 나무에도 선반에도 모든 곳에~ 설치하고 불 켜느라 고생했겠다. 몰타 국기가 빨간색이라 촛불 색을 빨간빛으로 보이게 꾸민 집이 많았다. 벽을 이용해 보여준 짧은 영상도 신박했다. 비르구 주민님 감사합니다. 촛불축제는 처음인데 너무 예쁘고 신기해요.

아들과 아빠 그림자 놀이중

축제 중심에선 공연이 한창이다. 멋진 연주와 노래로 사람들에 흥을 돋운다.

한편에선 DJ 공연이 한창이다. 게이는 춤을 다 잘 추나? 게이 커플 6명이 옛 노래에 맞춰 흥을 부추겼고 미래 클러버 꿈나무 어린이도 거리에서 신나게 춤을 춘다. 이 공간 모든 이는 조명도 없는 옛날 음악에 취해 다 같이 춤을 춘다. 게다가 나는 프리 와인도 한 가득 얻어 마셨다. 하 정말 재밌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몰타 - 초콜릿 축제(Ham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