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TARTRAC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ird Nov 26. 2023

별과 꽃

중력과 궤도

중력은 나를 끌어당기지만

나는 내 정해진 궤도를 돌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


하지만 자꾸 날 궤도 이탈하게 하는

주변의 변화는 나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든다


나를 흔들고 피폐하게 만드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들 때문에

내가 폐허가 될 수는 없다


나의 행성은 황폐하다

내가 폭파되어 별이 될 수는 있지만

무의미하게 궤도를 돌며

몇 천억 년을 배회하였지만

의미 없는 배회는 아니었다


내 주위를 둘러싼 환경은 계속 변하였고

나도 그들의 일환으로 유니버스를 구성하고 있다

조화를 강조하는 틀 속에서

나 또한 몇 번이나 터져 별이 될 뻔하였지만

나는 아직도 나의 궤도를 지키고 있다


아직 부족한 나의 황폐한 별

이곳에 꽃 한 송이 피는 걸 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