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Sep 19. 2023

삶이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줄 것을 안다

'안다'는 사실을 믿는 것

삶이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줄 것을 안다.


최근에 유투버 '러브포레스트'님의 채널을 구독하면서 귀에 딱 들어왔던 말이다.

이 말을 듣는데 뭔가 모를 든든함이 채워지는 기분이 들었다.



인생은 항상 내 뜻대로만 펼쳐지지 않는다. 

내가 노력한 만큼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때도 있고, 지속적인 실패로 낙담하게 될 때도 있다.

하지만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만 변함이 없다면, 그것은 다른 방법으로라도 이뤄지게 된다는 믿음이 있다.

결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내가 생각한 딱 단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그 과정이 내 생각과는 다르기 때문에 불안한 감정이 올라올 수 있겠지만 그 불안함을 잘 다스리고 평온함을 유지하면 결국 내가 원하는 결과를 이루는 방향으로 가 있을 것이다.


나는 대기업에 가야만 삶이 풍요로울 거라 생각하던 때가 있었다.

고연봉이라는 것에 꽂혀 다른 방향은 볼 줄 몰랐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지금 그때의 생각을 돌이켜보니 그 생각이 좁은 시야에서 비롯되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현재의 나는 중소기업을 다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연봉으로 편안하게 일하며 만족하며 다니고 있다.


결국 삶은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랜 관계가 유지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