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Feb 26. 2024

남편이 최대 몸무게를 찍었단다

나는 몸무게 안 잼

유별아. 이거 체중계 고장 난 거 아닌지 한 번 올라가 봐.


남편이 밥을 먹고 몸무게를 재더니 나를 급하게 부른다.

자기 인생에 최고 몸무게를 찍었다며 연신 "어떡하냐~"를 외쳐댄다.

그러면서 체중계가 고장 난 걸 수 있으니 나보고 몸무게를 재보란다.

나는 "밥 먹고 바로 재는 사람이 어딨어. 나는 밥 먹고 절 대 안재."라고 말하며 회피했다.


사실 나도 요즘 바지가 잘 안 맞는 걸 보면서 몸무게가 늘어났음을 인지하고 있었다.

그래서 몸무게 잰 지 두 달은 지났다.

체중계 올라서는 게 두렵다.


오늘 아침.

화장실을 한 번 다녀오고 나서 몸무게를 재보았다.

오 마이갓! 

체중계 숫자가 정확하게 확정되기도 전에 내려왔다. 


사실 얼마 전 예전 바지를 입고 나갔다가 배가 조여서 현기증이 난 적이 있었다.

그 후로 한 치수 큰 바지를 사고, 전에 입던 바지는 버렸다...

체중계가 아니어도 나는 이미 나의 사이즈가 늘어난 것을 옷으로 예감하고 있었다...


늘어난 몸무게가 살이 아닌 근육이길 기원해 본다.


체중계.... 버려버릴까? 허허.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하면 임신이 바로 되는 줄 알았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