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회사에서 무엇을 시도해볼 것인가?
1. 고객을 바라보는 뷰
- 고객 세그먼트 다시 해보자
- 세그멘테이션에 맞춰서 액션 하는 것이 중요.
- LTV(고객 생애가치)
고객 한 명이 우리에게 벌어다 주는 이익 =한 번에 주는 마진 * 생애기간
Lifetime은 어떻게 계산?
mcf 대체로 크게 고민 안 해도 됨.
리텐션 등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amplitude + braze
우리나라 꺼라면 bigin
갓 가입한 사람들은 허니문 기간이 있음
새로운 유저 접촉하게 된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간은 맥스 한 달 정도(예시 케이스에서)
그때 우리 충성고객으로 만들어야 함.
신규 유저일수록 새로운 기능에 대한 수용력이 높음.
새로운 피쳐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는 그 첫 1주일.
그때 나가야 하는 메일은 광고성 메일이 아니라 정보성 메일
- 신규 유저에게 첫 한 달 랜딩 시나리오 만들자 여러 개.
// 우리 회사 서비스에서도, 신규 유저에게 포인트 구매 , 구독 서비스 구입 시 할인해주자 신규 유저에게.
- 신규 유저는 끊임없이 매일 들어온다.
각 시나리오 태워서 케어해본 애들 중에서 어떤 시나리오가 가장 잔존율 높고 진성유저로 되었는지 코스 찾아보고 그걸 계속 개선해보기.
- nux new user experience > 시나리오 베이스로 진행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