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운오리새끼 민 Jul 22. 2022

뚱이의 일상

아침이 되었다.-2

아침이 되어 막내의 방문을 열어 놓았다.

막내는 아직 꿈나라...

그걸 아는지 모르는지 뚱이 문 앞으로 쪼르르 달려가 막내를 기다린다. 


‘들어가서 형아를 깨워야 하는데...’


뚱이 몸의 반은 막내의 방에, 반은 거실에 걸쳐 있다.

그래도 언젠가는 나오겠지 하는 맘인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거리며 앉아서 기다린다.

기다리기가 지루한지 한 발짝 더 막내 방으로 발을 내딛는다.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만 뚱이... 


“안 돼! 형아 자잖아.”


엄마의 소리에 화들짝 놀라 다시 나온다.

그리고 다시 문앞에서 망부석처럼 형아가 어서 나오길 기다린다.

여전히 몸의 반은 막내 방에 걸쳤다.     



뚱이의 시각 - 언제 일어나는 거야?


작은 형아의 방문은 열려 있지만 아직 작은 형아는 일어나지 않았다.

문 앞에 앉아 작은 형아가 일어나길 기다렸다.

근데 기다려도 일어날 생각이 없다. 


‘내가 들어가서 깨워야 하나?’


조바심이 났다.

살짝 들어가려고 하는 데 엄마가 소리쳤다. 


“안 돼! 형아 자잖아.”


결국 되돌아 나올 수 밖에 없었다.

다시 문앞에서 작은 형아를 기다렸다. 


‘애효.. 언제 일어나는 거야. 해가 중천에 떠 있는데... 어서 일어나 작은 형아! 아침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뚱이의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