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reegarden Jul 20. 2022

변화

나는 마약성 진통제를 맞고 잠들어있는 게 제일 싫었었다. 그 시간에 늘 뭐라도 하고 싶었다. 그게 살아있는 거라고 여겨졌으니까… 자유자재로 움직이지 못해도 글도 쓰고, 여러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요즘은 마약성 진통제를 맞고  시간 잠들어도 싫지만 괜찮다. 아프지만 않으면 된다. 자면서도 아픈게 뭔지 아니까… 잠 잘 때 만이라도 안아프길 바라는거다… 너무 아프니까 그렇게 되는  같다. 하지만 잠으로 들어갈  잠에서 빠져나올  아쉬운 마음이 크다글을 쓰고 싶어서나의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마약성 진통제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사람을 자꾸만 살고 싶게 만든다는 것이다. 아프다가 안 아픈 때 너무 살고 싶어 진다. 근데 그 약 기운이 다 가시고 나면 너무 혼란스럽다. 그렇게 살고 싶던 순간이… 고통으로 살고 싶지 않은 순간이 되니까 말이다.


보고 싶어서, 그리워서, 솔직함을 무기로 그냥 끄적끄적 댄다.


작가의 이전글 의식이 거의 없던 할머니께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