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Is The Answer. 사랑이 답이다.
이 뮤지션도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었는데, TV를 보다가 어느 자동차 광고에서 어떤 곡이 흘러나오는 걸 듣고 완전히 마음을 뺏겨버렸다. 내가 악기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악기가 베이스인데, 이 곡의 인트로에 나오는 베이스 라인이 정말 기가 막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찾아본 결과, 그 곡의 제목은 바로 이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Love Is The Answer'였다. 그렇게 알게 된 가수이다.
그 밖에도 기상 송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은 'Wake Me Up'을 비롯하여, 훵크-소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Soldier In The City', 어딘가 희망찬 분위기가 느껴지는 'Here Today' 등 뛰어난 곡이 많이 실려 있다.
보컬적인 특색을 말하자면 소리를 굉장히 넓게 쓰는 편이며 흑인 가수답게 공명감이 아주 좋다. 그리고 고음으로 가면서 톤이 얇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분의 경우 그런 거 없다. 저-중-고음 모두 균형감 있게 표현해 내는데 직접 노래를 해 보면 알겠지만 이러기가 절대 쉽지 않다. 엄청난 내공의 보컬리스트라는 사실이다.
아쉽게도 이후의 앨범들은 들어본 적이 없지만, 이 앨범 한 장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Love Is The Answer'는 오랜만에 들어도 여전히 좋다. 이 곡으로 밴드 합주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드는데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데 주변에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슬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