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에 어떤 회사를 선택할 것인가

by 쩨다이
Gemini_Generated_Image_sgx0xlsgx0xlsgx0.jpeg

A회사는 업계에서 유명한 회사이다. 나름의 조직도 갖추고 있다. 고객에 직접 찾아오기도 한다. 많은 시니어들이 있다. 기본급은 업계에서 높은 편이다. 시스템도 갖추어 져 있으니 일을 배우기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시니어들이 젊지 않다. 의사결정이 느릴 수 있다. 시니어들은 다정하지 않다. 안 좋게 말하면 부하 직원들을 경쟁시키길 좋아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일을 시키는데 거침없다. 출퇴근같은 것도 고정이다. 재택근무는 당연히 없다.


B회사는 신생회사이다. 이제 막 시작한 회사로 구성원들간에 으쌰으쌰가 있다. 다만 아직 시스템은 부족하다. 고객이 직접 찾아오기보다는 고객을 찾아다녀야 한다. 기본급은 채워줄 수가 없다. 다만 인센티브로 성과가 나온 경우에 받아갈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을 뿐이다. 구성원들은 젊다. 서로에게 다정할 수 있다.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성과를 위해 노력하는 것도 자유이다. 출퇴근같은 건 따로 없다. 책임감있게 일을 하면된다. 재택근무는 없지만 출퇴근이 없고, 일이 있는 경우 늦게 출근, 일찍 퇴근도 가능하다.


AI시대에 어떤 회사를 가야할까? 난 다정한 회사를 가고 싶다. 난 다정한 횐경에서 성과를 낸다. 자유로운 분위기는 더 중요하다. 요즘은 AI가 많은 일을 대체할 수 있다. 자신이 능력만 있다면 B회사가 더 좋을 것이다. 다만 기본급(연봉)은 B회사가 작을 수도 있다. 성과가 나지 않으면 B회사에서는 낮은 연봉으로 머물러야 될 수 도 있다.


다정하지 않은 사람은 AI한테 밀릴 수밖에 없다. 다정한 사람 짱짱맨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제자리에서 느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