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nu marketing 09화

왜 불닭은 되고 신라면은 안될까?

콘텐츠로의 기능이 훨씬 중요해진 시대

by UNSPIRED

[불닭으로 세계정복]

이미 국내에서 가장 큰 식품 대기업 중 하나가 된 삼양식품. 과거 ‘라면 시장의 2인자’로 불리며 농심의 뒤를 따라가던 삼양은, 이제 불닭 하나로 게임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었습니다. 불닭 시리즈의 글로벌 인기로 인해 삼양식품은 이미 시가총액 기준으로 농심을 앞질렀습니다.

삼양.JPG 밀양 2공장 증설로 불닭을 이제 찍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밀양 제2공장을 증설하며 불닭 생산 라인을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이제는 불닭을 말 그대로 ‘찍어낼 수 있는’ 인프라까지 갖추게 된 셈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전세계 대상 buldak이라는 키워드 관심도를 나타낸 지표입니다. 2023년부터 그 성장세가 뚜렷합니다. 그렇다면 2023년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buldak.JPG buldak 키워드는 2023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UNSPIRED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혼자 일하는 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인생의 목표는 '어디에 속함'에서 '얼마나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로 변화했습니다.

68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08화아재개그로 역풍 맞은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