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냥 Aug 10. 2020

나는 우리의 노래를 반복해서 듣는다

이상적인 기억들 속에서 추억을 찾아

너의 흔적을 되새김질하는 일이 비참해진다

비참해진 감정을 숨기려 잊지 못한 것이라 되뇌고

너 역시 나를 그리워할 거라 지레짐작하고

우리의 노래를 반복해서 듣는다


너는 꼭 술을 한 잔 걸친 날이면 노래방을 찾아

내가 듣고 싶은 노래를 신청받았다

나 역시 너의 제안에 막힘 없이 인기 순위를 보고

네가 잘 부르는 노래를 거침없이 예약했다

문득이라는 건 없었고 일상이 되었다


네가 머물던 자리에는 다른 누군가로 채워지기 전에 익숙한 멜로디가 귀에 맴돌고 너의 목소리로 남았다

내가 아직은 너 생각을 좀 더 해야겠다 마음먹자

네가 다시 내 마음에 노래가 되어 떠올랐다

섣불리 누군가로 채우려 했던 마음을 눈치챘던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목적 없는 기다림은 계속되어야 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