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주 Feb 07. 2024

25평 집에 6인용 테이블.

정답 없는 미니멀 라이프.



침대를 버린 자리 채우기 위해 구매한 매트 2개,

오래된 이불을 버리고 산 새로운 이불 2 세트,

없어진 붙박이장 대신 산 행거 1개,

그리고 TV거치대.



이사를 오며 구매한 것들이다.

나머지 가구나 가전은 모두 이전에 쓰던 것들을 가지고 왔다.


애초에 가전은 구매한 지

3년밖에 되지 않은 것들이고,

가구도 침대를 제외하고는

산 지 얼마 되지 않은 것들이었다.




이사를 했다고 하니 주변에서들


그래도 이사 갔는데,

이사 간 집에 맞춰서 새로 사야 하는 거 아니냐라는

말을 많이들 했다.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뭐라 대답해야 할지 몰라

그냥 웃는 게 다였다.


이사 간 집에 맞춰서 사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그러게요-라는 말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대답을 한다.



만약 10년 된 가구나 가전을 들고 있었다면 어땠을까?



아마 오래됐다는 핑계로

새로 사려고 했을 거 같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전가구 중에서는

그리 오래된 것들이 없었고,


이전 집에서 가전과 가구를 살 때부터

정말 사고 싶은 것들로만 추려서 샀기 때문에

버리고 싶은 게 정말로 없었다.




특히 우리 집 거실 한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6인용 테이블은

25평 집에 너무 크지 않나라는

소리를 귀가 떨어질 정도로 많이 들었지만

버리지 않고 가지고 왔다.



이 테이블이 없다면

아마 더 넓은 공간이 생겼을 수도 있지만

우리 가족에게 넓은 테이블은 너무도 필요한 물건이다.





하루 삼시 세 끼 중

보통 저녁만 같이 먹는 우리 가족의

넓은 식탁이 되어주기도 하고,


가계부를 쓰거나 책을 읽을 때

나의 책상이 되어주기도 하고,




다른 취미를 가진 우리 가족 셋이

도란도란 시간을 보낼 때도

테이블에 모여 앉아

얼굴 보는 시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잘은 모르지만, 나름 수십 권의 미니멀라이프 책을 읽어 본 나의 생각으로 미니멀한 삶은 단순한 거다. 내가 필요하다 생각하는 걸 소유하고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걸 굳이 사지 않는 것.



기준은 '나'다.



누가 뭐라 해도

나에게

우리 가족에게

필요한 물건이라면


소중하게 소유하면 된다.



오래오래 아껴 쓰면서

물건을 샀을 때 느꼈던 설렘을

오래오래 간직하는 것.



어쩌다 미니멀 라이프도 마치 정답이 있는 것처럼 된 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각자만의 방식대로 살았으면 좋겠다-





비울 수 있는 공간은 비우고,



빈 곳에 필요한 것들

채워 넣을 수 있는,






나만의 미니멀 라이프를 살아가는 것.


정답을 찾지 말아요-

내가 만족하는 게 곧 정답이니깐요!



이전 08화 대충 차려먹어도 괜찮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