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쯤 (112~98k 약세횡보장) 저는 88k를 마지막 저점으로 연말 불장후 대하락을 예측했었습니다.(24년도 7월 프렉탈)
스윙시나리오로 6월 말 숏오픈(추후 롱물량 헷징수단) > 88K에서 스윙포지션 진입 > 8월초 부분물량정리 > 9월~12월까지 연말 불장 끌고갈기 전략을 기대했었으나, 7월초쯤에 오픈했던 숏포지션이 손절이 나가게 됩니다.
부분손절과 동시에 이전 고점을 살짝 돌파했던 자리에서 롱포지션을 오픈하였고, 현재까지 하반기 PNL은 수익으로 진행 중에 있네요.(얼반이 어떻게 사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살짝 인증합니다.)
시장이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했고 현재 많은 트레이더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한테도 이메일문의가 끊기지 않고 있습니다. (전부 연락 안드렸습니다만, 메일은 다 확인했습니다.)
한 분 한 분 이메일 연락을 드리는 것보다 그냥 제가 보는 현재 시나리오를 공유하는 것이 넘쳐나는 메일을 진정시킬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쓰게 되었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8월 2일 저는 롱포지션을 좀 많이 진입한 상태이며, 8월 말까지 스윙으로 가져간다음 부분정리, 매수로 최소 10월까지 포지션을 끌고 갈 예정입니다.
현재 자리가 깨지면 저는 과감히 모든 포지션을 정리하고(110K부터 부분손절) 88K에서 다시 한번 진입할 예정입니다.(이구간이 오면 손절폭이 커져도 끝까지 가져갈 생각) 모든 시나리오가 깨진다면 1년간 차트를 쳐다보지 않을 생각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현재 비트코인은 마지막 가파른 상승 파동을 보여줄 듯합니다.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셔야 할 때입니다.
얘네들이 웃긴게(세력 쌍놈) 8월말까지 고점부근에서 횡보를 너무 오랫동안 시켰습니다. 길어도 7월말쯤 지금 가격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거든요. 다른 트레이더들이 어떻게 느낄지는 모르겠으나 제 기준으로 이번엔 장난질이 선을 제대로 넘었습니다 ^^..
이렇게 포스팅하면 분명히 지금 자리에서 롱준비하시는 분들 있을 텐데, 지금은 누구보다 본인 분석을 믿어야 할 때입니다. 문의를 진정시키고자 쓰는 포스팅이지. 저를 믿고 불장에 편승해 보자는 유사 사이비교주가 아니라는 겁니다.
분석에 대한 근거와 현재 가격대에서 상승을 보는 기술적 이유는 너무 많고,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 기간 시나리오 위주로 글을 써봤습니다.
무엇보다 지금은 리스크관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올라봐야 마지막 한파동이고 이거 못먹는다고 죽는거 아닙니다.
(저는 먹을 생각이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lAwYodrBr2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