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사기 Nov 27. 2022

도쿄 일상

주말 풍경,

#330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은

소박한 주말이었다.

밥을 짓고 냉장고의 남은 야채들로

적당히 무언가를 만들어 대충 밥을 챙겨 먹었고

나머지 시간엔 [댄스댄스댄스]를 계속해서 읽었다.

마트라도 다녀올까 저녁 산책이라도 할까

주말 내내 망설이기만 했고

결국 한 발작도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았다.

덕분에 양파 두 개만을 남겨두고

냉장고의 모든 식재료를 소진했다.

(요건 뿌듯하다)

내일 마트에서 장바구니 가득

장 볼 생각을 하니 은근 신난다.

내일은 쇠고기를 사서 남은 양파와 함께

하야시 라이스를 만들 생각이다.

이렇게 꼼짝하지 않은

주말의 마지막을 나는 알고 있다.

아마 밤이 점점 더 깊어가면

눈이 다시 말똥말똥 해지고

따뜻한 이불 속에서 아무리 뒹굴어도

금세 잠들지 못할 것이란 걸 잘 알고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주말은 다 좋은데

잠이 오지 않는 밤만큼은 사양하고 싶다.

일단 따뜻한 밤 코코아부터 한잔하자.

아, 우유!

우유가 남아있나 모르겠네.

작가의 이전글 데판야끼 사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