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사기 Feb 28. 2023

도쿄 일상

평소와는 다른,

2월은 1월보다 더 빠른 속도로 흘렀다.

나름대로 이런저런 계획이 있었지만,

갑작스레 엄마의 건강이 나빠졌단 소식에

모든 것을 멈추고

2주 남짓한 일정으로 한국을 다녀왔다.

비행기에서 눈을 감았다 뜨니

눈 깜짝할 사이 다시 도쿄로 돌아온 것 같았고

그 사이에는

오롯이 엄마와의 시간만이 존재했다.

평소와는 다른 한국행이었고

조금 긴 일정이었으며

돌아오는 발걸음은 아주 무거웠다.

기내에서 후지산을 바라본 기억이 있긴 하지만,

어느 정도의 거리감이었는지는 가물거린다.

아주 오랜만에 만나는 후지산이었다.

인천에서 나리타로 향하는 비행기의

왼쪽 창가에 앉으면 후지산을 볼 수 있지만

사실 의식하고 좌석을 지정하지는 않기에

이날의 후지산 풍경은 마치 선물 같았다.

이맘때쯤 에노시마에서 바라보는

후지산 풍경이 참으로 예쁜데...

그곳까지 발걸음 할 여유가 있을지 모르겠다.

내가 자리를 비운 동안

도쿄는 겨울이 멀어져 있었다.

간간이 바람이 불긴하지만  

낮 기온이 올라 사람들의 옷차림은

눈에 띄게 가벼워졌다.

내일이면 3월이라 생각하니

봄 향기가 느껴지는 것도 같다.

사쿠라가 피기 전까지

가훈쇼(꽃가루 알레르기)에 시달릴 생각을 하면

조금 두렵기는 하지만.

아무튼 마음 무거운 나의 2월이

그렇게 지나간다.

작가의 이전글 도쿄일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