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유일 Oct 23. 2023

달력 디자인 클래스 오픈!

연말 그룹 수업















창작자들의 연말정산, 나만의 달력 만들기.

2024년도 달력 디자인 해보며

Adobe 일러스트 기초도 배우고 

달력을 인쇄하며 인쇄 실무를 경험해봅니다.












유 유 일 연 말 특 별 클 래 스

2024년도 나만의 달력 만들기

19년부터, 5년동안 이어져 온 달력만들기.







2019년 어느 권태로운 답답함에 그린 수채화를 계기로 달력을 만들게 되면서 언제든 하기 싫으면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5개의 달력을 만들었어요. 벌써 그렇게나 만들었다는게 뭐든 가늘게 하는 저에게는 신기한 일이었어요. 어느해는 좋아하는 작가님의 일러스트로 콜라보도 하고 친구의 애정하는 필름사진으로도 만들었답니다. 내가 그린 그림이나 사진으로 내 것을 만드는 것은 역시 더없이 뿌듯하였고, 다른 이와의 콜라보는 함께 12달을 같이 공유하고 매월 1일을 함께 기억하는 점이 너무나 멋진 일이었어요.



달력 만들기의 의미.

매년 쌀쌀한 계절이 오면 그동안의 내 작업물을 추려보고 내년을 맞이할 좋은 기운을 고르고 골라 달력을 만들어요. 만든 달력은 주변의 좋아하는 사람들, 필요한 사람들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합니다. 연초에 서로 인사하고 나누는 일은 그해 1년을 채우는 에너지원이 되어 줍니다. 이제는 자주 볼 수 없는 얼굴들도 달력을 매개로 잘 받았어! 여기 붙였어~! 하고 사진을 주고 받으며 인사하는 일도 근사한 일이었답니다. 그 힘으로 일년 동안 훈훈한 일들이 많이 생긴 것만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런 따듯한 기억으로 달력만들기 일러스트 수업을 올해는 진행해볼까 합니다. 저와 같이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음해를 맞이하는 뿌듯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 더불어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 디자인과 인쇄실무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함께 값진 시간을 보내보아요. :)



- u.u.il -








달력만들기

* 수업 안내 *





제가 그동안 진행해왔던 어도비 일러스트툴 베이직클래스는 1:1 수업으로 일러스트 툴의 기초 습득을 목표로 작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수업이었다면 달력만들기 수업은 연말에 이루어지는 겨울한정 그룹수업입니다. 최종 목표는 나만의 달력을 만드는 것! 일러스트는 달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위주로 실습하게 되며 그룹 모두 같은 달력이 아닌 각자 나만의 달력을 기획하고 최종 인쇄 맡기기까지 경험합니다.


달력만들기 수업은 달력을 만들기 위한 기능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는 <무작정 해보기> 수업으로 일러스트가 처음인 분들도, 어느정도 할 줄 아시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러스트에 대해 차근 차근 세세히 알아가는 수업을 원하신다면 유유일러스트 기초 수업을 추천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기획부터 인쇄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세세한 툴스킬이나 디자인의 이해에 대한 깊이있는 설명은 하기 어렵겠지만 제 아이디어나 디자인 팁, 지름길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해보면서 익히는 실무수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각자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간략히 해와야하는 숙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2달 남은 2023년, 의미있게 보내고 싶다!


나도 매년 내가 만든 달력을 붙이고, 친구들과 나누고 싶다!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인쇄 실무를 맛보고 싶다!


지금 구독중인 어도비, 잘쓴다고 소문내고 싶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완성하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


나도 디자인 좀 해보고 싶다!





일러스트를 모르는 분들이라도 ..

이런 마음을 갖고 계시다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




<예약마감 되었습니다>



















*수업 대상*

화이팅 넘치는 누구나


*준비물*

일러스트 툴이 설치된 노트북.

충전기, 마우스, 필기도구..


*일정*

1~4회차 달력 만들기.

5회차 다과회 및 달력 교환하기.


① 금요일 저녁 팀

저녁 7:10~ 9:10

11/24, 12/1, 8, 15일 (4회)


② 일요일 오전 팀

오전 11:10~ 1:10

11/26, 12/3, 10, 17일 (4회)


모두 함께 다과회

12/24 일요일 낮 2시~ 4시





*소요시간*

약 2시간~2시간30분



*모집인원*

2명~최대 6명. 그룹수업



*장소*

홍대, 합정, 연남 인근.

수업 전날 문자로 알려드려요.



*수업료*

15만원

첫 그룹 수업으로 예고한 비용보다

하향책정하였어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제게 일러스트 기초를 수강했던

기존 멤버는 할인해드려요.

20% 할인 -> 12만원

  (멤버님 메일주소와 이름,

연락처가 동일해야합니다.)



*인쇄비용 안내*

 달력을 만드는 비용은 수업료에 포함되지 않아요.

인쇄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제작비용을

산출해보았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소량제작 인쇄소 중

가성비가 좋은 인쇄소를 기준으로 예산을 뽑았습니다.


다른 인쇄소를 이용해도 좋지만 그 경우

금액이 아래 기준과 완전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커리큘럼*


1회

인사

어도비 일러스트 기초 이론.

인쇄 기초 이론.

인쇄물 샘플, 종이재질 탐구.



2회

일러스트 툴 기초 습득.

손에 익숙해지기.

각자의 달력 계획 소개하기.



3회 

이미지 셀렉.

레이아웃 구성.

이미지 소스 활용하여 디자인하기.

(달력에 필요한 이미지 소스 미리 준비하기.)


이미지 소스 예) 내가 그린 그림, 내가 찍은 사진,

혹은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 및 그림 등.


미리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도, 

매일 밤마다 일러스트로 그래픽 작업을하며 

일주일 사이에 그려서 준비해 오신 회원님도 

계셨기 때문에 시간과 열정이 충분하다면! 가능합니다.



4회 

최종 디자인 선택.

인쇄 가이드라인 적용하여

인쇄파일 만들기.

인쇄소에 접수하기.



5회 다과회

티타임과 달력 랜덤 교환




<예약마감 되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yzThSuIv0go?feature=shared












*환불규정*


- 첫수업 7일 전 취소시 : 전액 환불
- 첫수업 6~5일 전 취소시 : 결제 금액의 20% 의 위약금 차감 후 환불
- 첫수업 4~3일 전 취소시 : 결제 금액의 40% 의 위약금 차감 후 환불
- 첫수업 2~1일 전 취소시 : 결제 금액의 50% 의 위약금 차감 후 환불


- 당일, 이후 회차 불참 및 수업 일부 취소 : 환불 불가  

 (그룹수업으로 불참시 일정 변경 및 개별 보충수업이 불가합니다.)

















/

그동안의 달력

Design & Released

By U.U.IL









2019년

잊지못하는 풍경 수채화 달력

 https://www.tumblbug.com/watersky




2020년

 이파리님과의 콜라보

손도장 핸드크레프트 달력

https://brunch.co.kr/@uuil/379

https://brunch.co.kr/@uuil/381




2021년

이파리님의 일러스트 포스터 달력

https://brunch.co.kr/@uuil/436




2022년

 부유일기 유유일 일러스트 달력

https://brunch.co.kr/@uuil/498




2023년

GUZZIKOO 의 필름사진 포스터 달력

https://brunch.co.kr/@uuil/570








Copyright 2023. (u.u.i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예고편- 11월, 달력 만들기 수업을 하려고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