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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DAYS SEOUL Nov 23. 2021

주문 확인 페이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6가지 방법

Order Confirmation Page

이 기사는 Baymard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 4일의 기사입니다)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은 모든 전자 상거래 사이트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이지만 성공적으로 주문한 후는 어떻게 전개되나요?

고객은 방금 수많은 양식 필드를 작성하고 자신이 힘들게 번 돈을 당신의 사이트에 썼습니다. 단순히 주문 확인 페이지에 주문 정보를 다시 표시하여 고객 참여를 위한 이 좋은 기회를 낭비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그만하세요."


이 기사에서는 주문 확인 페이지(주문 감사 페이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6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처음 3가지 아이디어는 양식 필드를 체크아웃 프로세스에서 주문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마지막 3개의 아이디어에서 범위를 확장하고 주문 확인 페이지를 사용하여 고객 참여를 늘리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1) 교차판매

교차 판매의 매력은 분명히 있지만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한 직후에 교차판매를 위해 제안하는 것은 고객을 놀라게 하고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는 데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교차 판매 제안을 주문 확인 페이지로 이동시키면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제품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방해하거나 순간적으로 혼란스럽게 하지 않습니다.

여행 업계에서는 주문 확인 이메일에서 호텔, 여행 보험 및 렌터카에 대한 교차 판매 거래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는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깨끗하고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동시에 교차 판매 기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문 확인 페이지 자체에서 교차 판매 거래를 함으로써 고객은 결제 데이터를 다시 제출할 필요 없이 주문에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교차 판매 거래에는 "주문에 추가" 버튼이 있어 고객이 클릭 한 번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처리되기 전에 ‘지금만 할인!'등의 고객에게 제한된 시간 창에 대해 알려 긴박감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기술적인 통합이 필요하지만 결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진정으로 원활한 방식으로 추가 제품을 교차 판매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2) 뉴스레터 신청

고객이 당신에게 돈을 사용하게 하는 영웅적인 노력으로 체크아웃을 처리하는 동안 뉴스레터 가입 등으로 주의를 산만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고객이 구매 완료한 후 주문 확인 페이지에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가입 방법에 대한 자체 체크아웃을 기반으로 한 모형으로 뉴스레터의 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이 있는 주문 확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이메일 주소는 이미 가지고 있으므로 링크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 이메일 필드에 자동으로 입력해 둘 수도 있습니다.


뉴스레터 등록을 주문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뉴스레터의 장점을 홍보하기 위한 공간이 훨씬 넓습니다. 기존 뉴스레터 등록이 체크아웃 과정의 일부인 경우, 뉴스레터 광고 효과와 체크아웃 양식에 추가된 클래터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주문 확인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고생이 없고 페이지의 모든 섹션을 뉴스레터에의 등록에 충당할 수 있습니다. 여러 뉴스레터가 있는 경우 등록을 주문 확인 페이지로 이동한다는 이점이 있을 뿐입니다.


3) 계정 생성

계정 생성을 주문 확인 페이지로 옮기면 체크아웃 프로세스가 크게 단순화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이 시작해야 하는 복잡한 생각과 결정 프로세스와 단계를 생략합니다. "어떤 암호를 사용해야 합니까? 내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기 위해 이 사이트를 신뢰합니까? 그들은 또한 내 카드를 저장합니까? 여기에서 계정을 원하십니까 / 이 회사와 제휴하고 있습니까? 얼마나 자주 여기서 다시 쇼핑을 합니까?"

Crate and Barrel은 주문 확인 페이지에 계정 생성을 배치하여 주문 경험을 크게 단순화합니다


뉴스레터 가입과 마찬가지로 계정 생성의 이점을 홍보하기 위한 추가 공간의 이점도 다시 한번 누리게 됩니다. 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자 이름으로 사용하는 경우 구현도 매우 간단할 수 있습니다. 단일 암호 필드만 있으면 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산업에 따라 결제 프로세스에 계정 생성을 포함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계정은 제품의 매우 통합된 부분이 될 수 있으며(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경우 결제 프로세스를 따라 (여전히 선택 사항인) 계정 생성을 배치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4) 즉각적인 만족을 위한 자원

주문 확인 페이지는 고객이 제품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즐길 수 있는 주문한 제품과 관련된 비디오 및 기타 리소스 가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예를 들어 에스프레소 머신 구매의 경우 "완벽한 에스프레소 추출"에 대한 비디오 가이드, 로드 레이싱 자전거의 경우 적절한 관리 및 기어 조정에 대한 2페이지 가이드, 소프트웨어의 경우 비디오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에 대해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문 취소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즐거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주문이 전달되는 즉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SeattleCoffeeGear는 이미 새로운 Rancilio Silvia 에스프레소 머신 소유자를 위한 멋진 비디오 세트를 만드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정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주문 확인 페이지에 비디오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적절한 제품과 매핑하는 작업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또한 혼잡한 시장에서 경쟁자와 당신을 차별화하는 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고객이 방금 구매한 제품에 대한 고객과 고객의 경험에 실제로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올바르게 실행될 때 이 예상치 못한 귀중한 콘텐츠는 가장 드문 일인 온라인 결제 경험의 기쁨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제품이 있는 전자 상거래 상점의 경우 각 제품에 대해 이것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지만 상위 5-10개 제품 범주 또는 베스트셀러 제품 각각에 대한 리소스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블로그, 포럼, YouTube 등에 가이드를 게시하는 사용자들로부터 콘텐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소셜 미디어

구매에 대한 고객의 모티베이션을 이용해 친구나 지인에게 공유받는 것은 쉽게 무료 노출을 받을 수 있고 사회적 증거도 세울 수 있다.

오늘날 많이 쓰이고 있으며 아마 이 글의 여섯 가지 아이디어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Amazon은 방금 구매한 제품을 공유하여 Facebook, Twitter 및 이메일을 통해 무료 광고를 제공할 것을 권장합니다.


특정 구매 항목을 공유하도록 요청하는 것 외에도 Twitter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Facebook에서 "좋아요"를 제안하거나 예정된 이벤트에 대한 초대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6) 그들의 경험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고객이 구매 순간에 바로 생각하는 것은 전자 상거래 소유자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면 고객에게 물어보지 않겠습니까? 주문 확인 페이지에 고객이 밤에 깨어 있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텍스트 필드만 있으면 됩니다. 긴 설문조사(어쨌든 인라인이 아님)를 하지 말고 대신 쇼핑 경험에 대해 가장 우려되는 개방형 질문을 하십시오.

예를 들어 "어떻게 우리를 찾았습니까?" 웹사이트 통계를 제대로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답의 80%를 알 수 있으므로 사소한 문제입니다. 대신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궁극적으로 아마존 대신 이곳에서 구매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와 같은 보다 대담한 질문을 시도해 보십시오. 개방형 질문에 대한 답변에는 약간의 분석과 분류가 필요하지만 그 대가로 구매 순간부터 생생하고 상세한 고객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접근

주문 확인 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6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주문 확인 자체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주문 요약, 예상 도착 날짜를 항상 명확하게 보여주고 확인 이메일도 고객에게 보냈다는 짧은 메모가 있어야 합니다.


오히려 이러한 아이디어는 결제 마찰을 줄이고 (아이디어 1-3) 고객의 참여를 더 많이 유도할 수 있는 추가 구성요소 (아이디어 4-6)로 보아야 합니다. 다양한 조합을 실험하고 테스트합니다. 당신의 업종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활용하여 즐거움을 창출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고유한 기회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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