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티스토리텔러 Jul 03. 2022

부산에서 만난 사람들 ; 2 어디로 가든 길은 있어

그래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노빠꾸 노브레이끼!

부산에서 만난 사람들 시리즈는

부산에서 만난 지인들에게

좋은 에너지와 영감을 받은 이야기를 푼다.



첫 번째 내용은 <솔개와 독수리> 이야기로

아래 링크로 추가했다.



두 번째 이야기는 부산에 사는 지인의 이야기다.

언니는 어린이집 선생님이며 올해 마흔이 되었다.

아직 결혼은 안 했는데

여느 30대 보다 에너지와 호기심이 많아서

어째 사람이 잘 늙지를 않는다.

여전히 미키마우스와 조던 운동화에 열광한다.


그렇다, 최고의 안티에이징은 '호기심'이다.

그리고 끝없는 배움.


언니와 나의 인연은 벌써 10년이 넘었다.

스무 살 때 아르바이트를 하며 만났는데

직장 동료이자, 남포동 구제시장 쇼핑 메이트였다.

에디터의 꿈에 더욱 가까이 갈 수 있었던 건,

탁월한 안목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언니 덕분이다.


추억이 가득한 구제시장 대신

달맞이 작업실에 그를 초대했다.

작업실 계약을 갓 끝낸 터라 아무것도 없어서

근처 산책로를 걷기로 했다.


달맞이고개가 있는

와우산 중턱에는 아주 근사한 산책로가 있다.

바로 해운대 바다가 보이고,

소나무가 우거져있는 문탠로드다.

문탠로드는 달빛을 즐기며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만들었다고.

(그런데 사실 밤에는 조금 무섭다)



산책한 날은 비가 흠뻑 내린 다음날이었다.

미끄러운 것 같아 다른 길로 가자고 했는데,

언니가 이런 날에 흙내음이 좋다고

등산로로 가자고 했다.

여름이라 이끼와 고사리과 식물이 풍성했다.

맑은 날에 맡을 수 없는

잔잔한 흙냄새와 풀향기도 좋았다.

그러던 중에 "언니 근데 여기 길 알아?"라고

물어봤다.

생각해보니 둘 다 초행길이고, 목적지가 없었다.



그런데 노빠꾸 노브레이끼(크) 언니가 하는 말이

"어디로 가든 길은 다 있다. 걱정하지 마라"

“아니면 돌아오면 된다아이가”



정말이었다.

문탠로드 산책길은 어디로 가든 길이 나 있었고,

청사포 등대까지 가서 성난 파도보고 돌아왔다.

그 한마디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지만,

산책길에서 툭 던진 말이었지만


부산 워케이션을 하며

경로 재탐색을 앞둔 나에게 뼈때리는 한마디였다.

초조해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전진!

아니면 돌아와도 된다고 그래도 아무도 뭐라안해.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작업실에서 맞은 여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