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맹한 바닷가재 Aug 20. 2020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헬스를 시작했어요.


ㅇㅇ아~! 삶에 활력이 없다.

형님! 헬스 한 번 해보세요.


웬 헬스? 힘들어 안 해!

형님. 제가 올해 1월부터 주 5일 헬스 8개월째 하고 있잖아요. 정말 좋아요!

뭐가 좋은데?

일단, 삶에 활력이 넘쳐요. 건강해지는 느낌도 있고, 옷을 입었을 때 핏도 좋고요.

그렇구나...

형님 제가 운동방법, 식단 등 컨설팅해드릴 테니까 한 번 해보세요. 저 헬스 유튜브 동영상만 500개 봤어요. 제가 시행착오 겪은 것 형님이 적용하시면 3개월은 시간 버시는 거예요.

그래? 한 번 해볼까?


그렇게 나는 헬스라는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 40년 동안 운동이라곤 오래전 수영 8개월과 최근 간헐적으로 하고 있는 러닝이 전부인데, 헬스라니...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체력부터 길러라! -미생


무엇보다 이루고 싶은 것을 이루기 위해 체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결심을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제 시작한 지 보름 정도 되었다. 30분 운동 후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고 바나나, 닭가슴살 등의 음식들을 섭취한다. 정말 하기 싫은 날에는 집에서 케틀벨을 들거나 푸시업을 한다. 1차 목표로 30일, 2차 목표로 60일, 최종 목표로 100일을 설정했다. 나는 꾸준히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서 감사 매거진에 좋은 점에 대해 적는다. 그래야 계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생긴다. 300명의 구독자 분들이 계신 브런치에 헬스를 100일 동안 하겠다고 선언했으니 포기하지 않고 해 볼 생각이다. 글쓰기 100일 후 느꼈던 성취감을 운동을 통해서도 경험해 보고 싶다.


영국 수상 처칠이 한 대학교 졸업식장에 연설을 하게 됐다. 많은 학생들이 처칠의 성공비법을 듣기 위해 구름같이 몰려들었다. 처칠이 단에 등장했고 수많은 학생들은 환호와 박수를 쳤다. 처칠은 조용히 하라는 손짓을 하고 이렇게 말했다.


제 성공 비법은 3가지입니다.

첫째, 포기하지 마십시오.

둘째,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셋째,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winston churchill-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