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anitas Jul 14. 2018

쉽게, 쉽게 생각하기

Copyright 2018. chanmilim.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특기할 만한 내가 가장 잘하는 것 중 하나가 별 것 아닌 일을 아주 어렵게 생각하는 거다. 나는 이게 어려서 내가 가진 나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이게 나를 아프게 갉아먹는 성향 중 하나라는 것을 알아버렸다. 쉬운 것을 쉽게 생각하지 않고, 어려운 일은 더 험난하게 생각하는 것. 사실 결과물로 따져보자면 다 이런저런 길로 갔어도 어떻게든 됐을 일이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을 피한다고 해서 나쁠 것도 없었다. 비겁자로, 낙오자로 낙인이 찍힌 들 어때? 나만 상처받지 않으면 되는 거잖아. 자신만 생각한다는 것이 그렇게 나쁜 것인가? 그렇게 이기적으로, 쉽게, 쉽게 생각하는 거. 그게 그렇게 나쁜 건 아니잖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보통의 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