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ge easy diet Jun 05. 2024

목표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일기(식단) Day10

채소과일식


Day 10


남편 : 75.4kg➡️ 72.0kg

아내 : 53.2kg➡️ 51.3kg



다음은 지금 진행 중인 

3차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를 통해 

확인하고 싶은 것들이다. 




1. 몸무게 60kg 대 / 40kg 대


2. 허리둘레 80cm 대 / 70cm 대


3. 체지방률 15%대 / 20% 대


4. 매일 1회 이상 배출 


5. 나의 적정 체중 확인



남편의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일기


1.

내 키는 약 171cm이다. 

이 키가 된 이후 가장 적은 몸무게는

지난 2차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때의

마지막 날 몸무게인 71.4kg이다. 


인생 최고 몸무게는 94kg이다. 


그때와 비교하면 앞자리가 두 번이나 바뀌었다. 

이번에 앞자리가 또 바뀔지 기대해 본다


달성한다면,

인생에 한 번도 없던 일이다.


2. 

내 허리둘레가 가장 적었을 때도 

저번 2차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때이다. 

92cm이다. 


지금 키는 중학교 2 학년 때 키다. 

그때는 매일 뛰어놀고 운동을 많이 했다. 

그 덕분인지 허벅지에 사이즈에 맞춰서 

34사이즈 바지를 산 기억이 있다. 


허리는 헐렁했었다.

아마 그때는 허리둘레가 

80cm 대였을 것 같다. 


같은 34 사이즈를 사도 

이제는 허리가 맞고 

허벅지는 헐렁해졌다. 

(물론 지금은 31~32정도 입는다)


80cm 대 허리 사이즈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3. 

나에 남아있는 인바디 기록 중

가장 높은 체지방률은

1차 자연 식물식을 시작하고

측정했던, 

24.4%/ 80.9kg(2020.11.05)이다. 







내 몸무게가 94kg 때는 

아마 30%를 넘지 않았었을까? 


아무튼 최고치의 절반인 

15%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체지방률 수치가 15% 면 

매우 좋은 수치로 알고 있다.  


꼭 달성해 보고 싶다.


 

4. 

모든 자연식물식 책에서는 

장점 중 하나로 쾌변을 말한다. 


자연 식물식을(의도와 상관없이) 하는

어느 아프리카의 사람들은 

하루 먹는 끼니만큼 배출을 한다고 한다. 


2회 차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6주 동안은 

그 정도의 배출은 안 했었다. 


속은 편했지만,

매일 배출을 하진 않았다.


이번에는 그때보다 3주 정도 더 하니, 

그 상황을 맞이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5. 

자연 식물식을 꾸준히 하면 살이 빠진다. 

그런데, 저체중인 사람도 그럴까?

아니다.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체중으로 만들어진다. 


사실 자연 식물식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닌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봐도 무방하다.


나의 최적 체중이 궁금하다. 


사실 기간을 훨씬 오래 해야 가능할 것 같다. 


그래도 시작하는 몸무게가 

전에 비해 그리 높지 않아서 

살짝 기대를 해본다. 


아마 60kg 초반대가 

나의 최저 몸무게일 것 같다.


우리의 저녁식사



오늘 우리는 각각 배출을 2회씩 했다.


특히 나는 쾌변이었다.

(아내는 아직 쾌변은 아니었다)


저녁식사에서,

양배추를 쪄서 쌈을 싸먹었다.


양배추로 하는 요리 중에

마요네즈+케첩 샐러드와 더불어

가장 맛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였다.




작가의 이전글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일기(식단)Day 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