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스타시아 Dec 06. 2020

하고 싶은 게 생긴다

우울증이 한창 심해졌을 무렵.


그 무엇도 하고 싶지 않았다. 운동을 하면 상쾌하다는데 어떻게든 불면증을 이기고 살이나 빼기 위한 노동일뿐이었다. 일을 관둘 때만 해도 아무것도 나는 할 수 없고 이젠 저 심해 속으로 빠져들어 끝끝내 올라오지 못할 것만 같았다.


하지만 글을 쓰면서 달라졌다. 글 솜씨가 좋지 못하지만 내 생활을 나누고 그림도 그리면서 나를 억누르는 것들을 완화시키고 있다.


이제 조금씩 하고 싶은 게 생긴다. 이 꿈이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내 이야기를 책으로 알리고 싶기도 하고, 콩이에 관한 에세이, 스페인 여행기, 프랑스 유학기 많은 이야기들을 내 그림과 함께 채운 컷에세이집을 만들고 싶다.


드디어 하고 싶은 게 생겼다.


이제는 조금은 내 삶이 나아질 수 있을까? 조금의 기대라는 것도 해보게 되었다.


글을 쓰는 이 밤.


아직은 많이 두서없고 다듬어지지 않은 글이지만, 언젠가 힘이 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을 거라는 꿈을 꾸는 밤.


오늘 밤은 달콤할 것만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년의 싱글에 대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