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포리스트 Oct 23. 2018

오늘 넘어지면, 네가 있어서 일어나

일상 속에서 너를 떠올리며


고마워. 일단 이말로 시작하고 싶어. 나는 있잖아, 오늘 넘어지면, 네가 있어서 일어날 수 있는 것 같아. 네가 일으켜주기도 하지만, 넘어져 있으면 함께 걸을 수 없어서 네가 있어서 일어날 수 있어. 혹 가다가 내가 넘어지면 네가 안쓰러운 표정으로 나를 보면 없던 힘도 생기는 것 같아. 누군가를 위해서 산다는 게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 


너는 나한테 넘어져도 괜찮다고 말해. 그런데 넘어져있고 싶지가 않은 것 같아. 네가 괜찮다고 말하면 그 순간만 괜찮은 게 아니라, 계속 괜찮을 것 같아. 일상 속에서 넘어지고, 일어나기 싫은 그 순간마저도 네가 있어서 나는 일어날 수 있거든. 그렇게 일어나서 걷다보면 다시 갈 수 있으니까 말이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래서 위대한 일인 듯해. 넘어진 나를 강제로 일으키지 않아도, '힘내자'라고 마음에 다짐 따위 없어도 사랑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 사람을 위해 나는 앞으로 갈 수 있으니까 말이야. 일상이라고 하는 게 곳곳에 돌뿌리가 있어보이지만, 그런 길조차 멀쩡히 걸어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고는 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기에 새로운 길도 만들어. 그리고 내가 정말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길을 네가 보여주는 것 같아. 내 일상은 속에서 너를 떠올리면서 살기 때문에 나는 걸을 수 있어. 마음에 따스함이 올라오고, 내 눈은 감사로 가득해지도록 네가 만들어주잖아. 


너를 만난 이후로 나는 밝고, 멋진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아. 모든 일이 뜻처럼 풀려가는 그런 인생을 선물받은 기분으로 늘 하루하루를 보내고는 해. 


내 아름다운 사람 세아야 오늘도 힘낼게. 


  

매거진의 이전글 연인이기에 일상으로, 사랑하기에 늘 곁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