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채영 Nov 13. 2022

11월

가을 단상



가을이 아름답다는 걸 몇  전부터 알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은 아마도 내가 자라나는 초록나무 같아서 내 젊음만으로도 가득 차 있었나 보다.
실컷 자라나는 시기라 그랬나 보다. 그래서인지 계절이 바뀌는 게 잘 보이지 않았다.
  
자연이 아름다워 보인다는 건 나이 들어가는 증거라는데, 보이지 않던 아름다움이 보이게 되는 거라면 그래 기분 좋게 나이 들어가겠다.

봄의 화사함과 여름의 활기참,
가을의 깊음과 겨울의 묵직함.

매해 만나는 계절이 매번 조금씩 다른 색으로 다가오는 건 매일 만나는 하늘이 매번 다르기 때문일 거다.

깊어가는 가을이, 다가오는 겨울이,
오게 될 새봄이, 이어질 여름이 기대되는 마음으로 그렇게 11월이란 시간 속에 충분히 머무르고 싶다.

'사건의 지평선'이란 윤하의 노래 가사처럼
'산뜻한 안녕'을 하면서.

작가의 이전글 가을 만끽 3종 세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