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l 06. 2018

가오슝 꼭 가봐야 할 곳 BEST 5

가오슝 꼭 가봐야 할 곳 BEST 5



일 년 내내 기후가 좋고, 햇빛이 쨍쨍하기로 소문난 대만 서남부에 있는 제2의 도시!
대만 6대 직할시 중 하나로 면적이 타이베이의 11배 정도 되는 곳인데요~
타이베이보다 동남아의 분위기와 정취를 풍기지만, 대만 고유의 매력과 전통은 간직한 항구 도시랍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만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비행시간이 짧아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놀 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가 소개해드릴 여행 정보는 바로 가오슝의 가봐야 할 곳입니다 :)
대만 하면 타이베이라는 고정관념은 옆에 잠시 두고 대만 제2의 도시로 여행을 떠난다면 어떤 곳을 가봐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류허야시장


대만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야시장 탐방! 가오슝에서 관광객이 가장 사랑하고 방문하는 류허 야시장!
한국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먹거리가 많은 야시장으로 알려진 이곳은 다른 대만 야시장보다 조금 작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아기자기한 노점들이 좁은 공간에 빼곡히 있어 먹거리는 엄청 다양한 장소랍니다!

대만 특유의 야시장과는 조금 다르게 색다른 퓨전요리가 많고, 항구, 해안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해산물을 많이 판매해요~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맛있는 해산물과 다양한 이색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









#이다월드


가오슝에서 색다른 기분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곳!
구경거리, 먹거리도 많지만. 놀이기구와 아울렛까지 있어 여러 가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장소인데요.
대만에서도 유명한 이곳은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가 테마파크 내에 있는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타러 오는 곳이랍니다! 

모든 건물이 서양식 외관을 띄고 있어 마치 유럽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학교, 호텔, 아울렛 등 다양한 장소들이 한곳에 모여있고, 대부분의 대중교통이 이곳을 거쳐 가서 가오슝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입장료 = 성인(18세 이상) 899 NT(타이완 달러), 청소년(13세 이상 18세 미만) 799 NT, 어린이 580 NT 









#미려도역


역을 생각하면 항상 바쁘게 지나가는 사람들밖에 없는데 지하철역이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 있다니!
가오슝에서 유일하게 지하철 노선 두 개가 지나가는 환승역인 미려도 역 안에 들어가면 눈이 휘둥그레지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에 항상 이름을 올리는 역으로 빛의 돔이 역 내부를 빛내고 있고, 역 입구는 유리 장식으로 꾸며져 있답니다~

천장의 그림과 빛이 잘 어우러져 휘황찬란한 색감과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데요.
관광객들이 한 번쯤은 꼭 찾는 곳으로 이제는 당당하게 가오슝의 대표 방문지 중 하나로 손꼽힌답니다 :)










#85스카이타워


가오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가오슝의 63빌딩이라고 알려진 85 스카이 타워!
대만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로 가오슝의 필수 관광지이자 자랑스러운 건축물인데요.
1층부터 36층까지는 백화점과 여러 회사가 있어 사무공간으로 쓰이고 있지만, 37층부터 85층까지는 스카이 타워 호텔을 운영하는 곳이랍니다~

가오슝 유명 관광지들이 한눈에 보이고 전체가 유리로 된 전망대, 기념품 가게 등은 74층에 있는데요.
1층부터 75층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금방 올라갈 수 있답니다!

※입장료 = 150 NT(타이완 달러)










#아이허


대만 전역에서 유명하고, 가오슝의 대표 of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아이허!
현지인들과 여행객들 모두에게 가장 사랑받는 장소로 '사랑의 강'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낮에는 산책과 자전거 타기 좋은 분위기를 제공하지만, 밤에는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밤에는 심지어 먹거리와 기념품을 판매하는 노점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되어 더욱더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한강의 유람선처럼 아이허를 한 바퀴 도는 유람선에 탑승하면 더욱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함께 가오슝의 꼭 가봐야 할 곳을 알아봤습니다!
여행 핫 플레이스인 대만 중에서도 제2의 도시 가오슝으로 여행을 떠나는 상상만 해도 너무 설레지 않나요?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주말을 알차게! 밤도깨비 여행지TOP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