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Mar 30. 2021

전원주택설계도면을 보아야 건축이 보인다!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전원주택설계도면을 시작으로 전원주택의 시공이 시작되는데요. 설계할 때에 원하는 디자인이나 배치도 물론 중요하지만 제일 우선으로 중요한 것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를 막는 것입니다. 추후의 문제가 없게끔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방식을 고려하여 공간을 구성하고, 외부요건을 고려하여 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전원주택설계도면은 펜션 주택인데요. 색다른 구조로 되어있는 오늘의 설계 사례를 통해 보다 정확히 전원주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원주택 장점 중 하나는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주차공간으로의 다툼도 없을뿐더러, 뛰어다니는 아이들의 층간소음 걱정 또한 없어 삶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아파트의 경우 원하는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할 수 있지만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주택은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과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시공하실 수 있습니다. 

설계정보

설계공법 콘크리트
설계 규모 2층
총면적 146.52㎡(44.32py)
1층 면적 63.36㎡(19.17py)
2층 면적 63.36㎡(19.17py)
다락층 면적 19.80㎡(5.99py)

해당 전원주택은 2층 콘크리트 시공법을 사용하였는데요. 콘크리트 공법은 견고하면서도 디자인의 제약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독 펜션형으로 주변 자연을 볼 수 있는 큰 창과, 야외 테라스를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다락층을 시공하여 펜션의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시공하였습니다.


두 개의 건물을 완벽하게 분리한 점은 해당 주택의 포인트입니다. 모습이 마치 데칼코마니 같은 모습처럼 보이지 않나요? 2층은 데크, 1층은 테라스를 배치하여 언제 어디서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원주택설계도면은 여태까지 소개해드렸던 주택과는 조금 색다른 모습인데요. 프라이버시를 완벽히 존중하고 데크와 테라스의 구성으로 자연과도 어우러지는 설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원주택설계도면을 보았을 때 건축이 보일 만큼 설계는 주택시공에 앞서서 첫 시작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저희 한글주택은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부터 시공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펜션 설계 사례는 어떠셨나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자유로운 삶을 위해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거공간은 단순히 생활하는 곳을 넘어서 정서적인 안락함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많은 전원주택설계도면과 사례들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건축을 설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https://bit.ly/3czP5K4



매거진의 이전글 테라스를 활용한 30평 내집짓기 설계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