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새 아침을 맞게 하시고, 하나님 아버지의 거룩함으로, 또한 거룩케 하신 성도의 이름으로 예배의 자리에 서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을 아는 자, 모든 믿음의 자녀들이, 주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높은 자나 낮은 자나, 큰 자나 작은 자나,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권능을 목도하며, 주께 예배하는 아침이 되게 하여 주시 옵소서.
돌같이 단단하게 얼어있던 땅도, 봄날의 미풍에 싹을 틔우는, 기름진 땅으로 변하듯, 불편하고, 어둡고, 무거운 우리들의 심령이,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날마다 은혜가 넘치게 하시고, 생명의 자유함으로, 역동하는 하루를 시작하게 하여 주시 옵소서.
자주 넘어지고, 다치고, 때론 죄가 나 자신을 공격하기도 하고, 친한 벗과 형제의 마음을 상하게 할 때도 있지만,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다시 믿음의 결단을 하게 하시고, 주 예수로 인해 의롭다 칭함 받은 그 거룩함이, 과거의 나를 버리게 하시고, 모든 사람을 향해 선한 영향력을 주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전하는 그 복음의 능력이, 결국, 나를 살리고, 나로 살아가게 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시고, 고백하고, 나누고, 섬기는 기쁨 있는 교회로 세워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 땅 위에 세워진 모든 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셨고, 하나님이 이끌어 가심을 믿습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우리에게 허락하셨고, 또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우리 가슴에 붙여 주셨음을 믿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전하고, 하나님 나라의 신비를 말하고, 복음의 능력을 전하며, 가슴 떨리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하고 나누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오늘 제게 주실 주님의 말씀을 기대합니다. 또, 하나님이 제게 요청하는 믿음의 결단이 무엇인지 살펴보게 하시고, 예배 중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문사진 출처 freepik